▲ BNK금융지주와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이 28일 그룹 위기상황관리체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 BNK금융 > |
[비즈니스포스트] BNK금융지주와 계열사가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화재 관련 고객 피해를 줄이고자 힘쓴다.
BNK금융은 국정자원 화재에 따른 정부기관 서비스 중단 사태와 관련해 28일 그룹 차원 위기상황관리체위원회를 긴급 소집해 실시간 현황을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했다고 29일 밝혔다.
주요 조치사항으로는 비대면 실명인증 및 신분증 진위확인 등 정부기관 중단 서비스 관련 내용을 각 계열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등으로 안내하고 운전면허증 및 여권 등 대체 인증수단을 활용하도록 하며 금융거래 혼선을 최소화하고 있다.
빈대인 BNK금융지주 대표이사 회장은 “모든 가능한 수단을 동원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라” 말하며 “각 계열사는 ‘위기 대응 센터’를 즉시 신설하고 지주와 긴밀히 협조하라”고 주문했다.
또 회의 직후 미음 IT전산센터를 직접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유사한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그룹 전산 센터의 화재 취약점을 확인했다.
BNK금융은 현재 필수 금융서비스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전산, 보안 모니터링을 24시간 강화하는 등 추가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BNK금융 관계자는 “정상 복구까지 금융당국과 긴밀히 협의해 고객 피해와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며 “금융소비자 보호와 안정적 금융서비스 제공을 최우선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