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출시 7일 만에 판매량 120만 잔 돌파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9-25 12:07: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가을을 맞아 재출시한 음료가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가 출시 일주일 만에 판매량 120만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출시 7일 만에 판매량 120만 잔 돌파
▲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왼쪽)와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 제품 이미지. < SCK컴퍼니 >

9월17~24일 판매량 집계에서 카페라떼를 제치고 아메리카노에 이은 판매 순위 2위에 올랐다. 앞서 ‘품절대란’을 일으켰던 슈크림라떼가 2023년 출시 8일 만에 100만 잔을 판매한 기록보다 더 빠른 추세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2019년 첫 선을 보인 스타벅스 대표 음료로 해마다 높은 인기 속 ‘브글라’라는 애칭을 얻었다. 아인슈페너 스타일의 음료에 글레이즈드 폼을 올렸다. 여기에 모카 드리즐, 흑당 파우더로 단맛을 더했다. 

마시는 방법도 독특해 주목을 받았다. 빨대를 사용하지 않고 글레이즈드 폼에 녹아든 마스카포네의 진한 치즈 풍미를 즐긴 뒤, 에스프레소와 글레이즈드 폼, 초콜릿 소스를 한 번에 마시면 더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국내에서의 높은 호응을 바탕으로 지난해에는 홍콩, 인도네시아, 대만 등에 역수출됐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인기에 힘입어 올해 새롭게 선보인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일반적 말차 라떼와 달리 글레이즈드 폼과 흑당의 맛을 같이 느낄 수 있어 색다르다는 평을 받으며 출시 닷새 만에 약 30만 잔이 팔렸다.는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 모두 가을 시즌 한정 음료로 10월26일까지만 판매한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민주유공자법안 공공기관운영법안 포함 4건 패스트트랙 안건 지정, 일부 법안 무효표 논란도
KB금융 생산적금융 전환 이끌 협의회 30일 출범, 의장은 KB증권 대표 김성현
원자력안전위, 부산 고리 원전 2호기 재가동 추후에 다시 논의하기로
[인터뷰] 미래에셋 전략ETF본부장 윤병호 "커버드콜 ETF, 고분배 상품엔 리스크도 ..
윤석열 '체포 방해 혐의' 첫 재판 언론으로 생중계, 보석 심문은 중계 불허
금호석유화학 회장 박찬구 장녀 박주형 자사주 2685주 매입, 지분율 1.09%
기아 노사 임금협상 잠정합의안 도출, 기본급 10만 원 인상에 성과금 450%+1580..
[현장] "'배달앱 수수료 상한제'가 만능 아니다", 플랫폼 규제 놓고 열띤 논의
조국혁신당 이해민 "해킹사고 주요 원인 팸토셀과 무선 기지국 인증 범위 확대해야"
이마트24 소비쿠폰 훈풍에서도 벗어난 이유, 최진일 적자 탈출 '머나먼 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