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CJENM '콘텐츠 아시아 어워즈' 2개 부문 수상, "글로벌 IP 파워하우스 저력"

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 2025-09-05 16:24:2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ENM이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콘텐츠 제작 역량을 입증했다.

CJENM은 5일 ‘정년이’와 ‘아이랜드2: N/a’가 ‘콘텐츠 아시아 어워즈 2025’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CJENM '콘텐츠 아시아 어워즈' 2개 부문 수상, "글로벌 IP 파워하우스 저력"
▲ CJENM 드라마 ‘정년이’와 걸그룹 데뷔 서바이벌 ‘아이랜드2: N/a’가 ‘콘텐츠 아시아 어워즈 2025’에서 수상했다. < CJENM >

글로벌 정보 미디어 플랫폼 ‘콘텐츠 아시아’가 주최하는 콘텐츠 아시아 어워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프리미엄 영상 콘텐츠와 우수 인재를 조명하는 시상식으로 올해 6회차를 맞았다.

4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드라마 ‘정년이’는 아시아 지역·국제 시장 부문 최우수 드라마 시리즈 금상을, ‘아이랜드2: N/a’는 아시아 제작 최우수 오리지널 리얼리티 프로그램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정년이’는 1950년대를 배경으로 한 시대극 드라마로 CJENM의 콘텐츠 제작 자회사인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했다. 이 작품은 ‘여성국극’에 도전하는 재능 있는 주인공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로 여성의 시각에서 바라본 성장과 도전을 독창적이게 담아냈다는 평을 받았다고 CJENM은 말했다.

엠넷의 걸그룹 데뷔 서바이벌 ‘아이랜드2: N/a’는 프로듀서 테디씨가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217개 국가와 지역의 시청자들이 지켜본 가운데 걸그룹 ‘이즈나’가 탄생했다.

서장호 CJENM 콘텐츠사업본부장은 “CJENM 콘텐츠의 우수성과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장르와 유통망을 더욱 확장해 K콘텐츠의 위상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

최신기사

한수원 노조 정부조직개편 반대 1인시위 하기로, "원전 업무 쪼개면 경쟁력 하락 초래"
상상인증권 "롯데칠성음료 하반기 국내 실적 회복, 해외 사업 수익성 좋아"
금감원 노조 금융소비자보호원 신설 반대, "소비자보호 역행하는 조치"
상상인증권 "현대백화점 내수 활성화 수혜, 올해 면세점과 지누스도 성장"
상상인증권 "코스맥스 신규 공장 설립 진행 중, 외형 성장 지속 전망"
미국의 한국인 노동자 단속에 식품업계 촉각, CJ와 SPC 공장 건설 차질 빚나
[현장] '주 4.5일제 선봉' 금융노조 총파업으로 가나, "노동시간 단축 마중물 되겠다"
대한항공 캐나다 '웨스트젯' 지분투자 지연, "인수 종결 절차에 시일 더 소요"
상상인증권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리밸런싱 전략 가속, 서구권서 판매 호조"
이재명 "임금체불 신고되면 사업장 임금체불 전수조사 방안 마련하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