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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코 '한국 ESG 혁신정책대상'에서 사회분야 대상, 가계·기업 지원 성과

김인애 기자 grape@businesspost.co.kr 2025-08-26 17: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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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가계 및 기업 지원을 포함한 사회적책임 이행 성과를 인정받았다.

캠코는 26일 부산 동구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제4회 한국 ESG 혁신정책대상' 시상식에서 사회(S)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캠코 '한국 ESG 혁신정책대상'에서 사회분야 대상, 가계·기업 지원 성과
▲ 이종국 캠코 기업지원부문 총괄이사(사진 가운데)가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제4회 한국 ESG 혁신정책대상' 시상식에서 S(사회)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은 2022년부터 한국정책학회가 주최해 지속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공공기관 및 정책사례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캠코는 △위기의 가계·기업 재기지원 △산업 연계 동반성장 △이해관계자 중심 인권경영 △경영진 주도 안전경영 등 사회 분야에서의 ESG경영을 체계적으로 실천한 성과를 높게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캠코는 금융 취약계층 채무조정·기업 유동성 지원 사업을 통해 협력기업,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과의 포용적 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고 민생경제 회복에 공을 들여 왔다.

캠코는 지난해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 △청렴·윤리경영 △내부통제 강화 등 지배구조(G) 분야에서의 ESG경영 성과를 높게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정정훈 캠코 사장은 “앞으로도 캠코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진정성 있는 ESG경영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공공서비스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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