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한미 정상회담 앞두고 조선주 수혜 기대, 하나증권 "대한조선 한화엔진 한화오션 주목"

박재용 기자 jypark@businesspost.co.kr 2025-08-22 09:03: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조선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22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25일 한미 정상 회담을 앞두고 조선주 마스가(MASGA) 프로젝트 수혜 기대감이 유효하다”며 오늘의 테마로 ‘조선’을 제시했다.
 
한미 정상회담 앞두고 조선주 수혜 기대, 하나증권 "대한조선 한화엔진 한화오션 주목"
▲ 22일 하나증권이 오늘의 테마로 '조선'을 제시했다. 사진은 7월16일 한화 필리조선소 도크에서 건조 중인 국가안보 다목적선박. <연합뉴스> 

관련 종목으로는 대한조선, 한화엔진, 한화오션, HD현대중공업, HJ중공업, HD현대마린엔진, HD현대미포 등을 꼽았다.

이재명 대통령은 25일 한미 정상 회담 이후 26일 미국 펜실베이니주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한화 필리 조선소를 둘러본다.

하나증권은 “미국의 조선 산업 부흥 수요가 높은 상황에서 국내 조선업과 파트너십 확대가 기대된다”며 “HD한국조선해양, 한화오션, 삼성중공업 등 국내 조선사들이 마스가 프로젝트 전담 조직(TF)을 출범했다”고 말했다.

하나증권은 “이는 1500억 달러 규모 조선 전용 펀드 투자처 물색, 정부 정책 지원 과제 건의 등을 위한 것”이라며 “국내에 미 해군 유지·보수·정비(MRO)에 특화된 조선소를 설립하는 방안을 추진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재용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올해 실적 후퇴, 내년 비만치료제로 기업가치 재평가"
농심 '글로벌 전문가' 사령탑에 앉히다, 조용철 '지상과제'는 해외시장 비약 확대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카카오헬스케어 인수로 덩치 키운 차케이스, 차헬스케어 IPO 앞두고 차원태 지배력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