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를 통해 이용 가능한 라이너·캔바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를 31일까지 서울 강남구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유독픽 AI는 원하는 AI 서비스만 골라 할인 받고, 매달 필요한 AI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구독형 상품이다.
▲ LG유플러스가 AI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을 운영한다. 사진은 서울 강남구 소재 '일상비일상의틈'에 위치한 팝업 스토어에서 LG유플러스 임직원이 AI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 LG유플러스 >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대화형 검색 AI 3종 중 하나와 7종의 AI 서비스 중 하나를 골라 총 2종의 AI 서비스를 최소 월 9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유독픽 AI 팝업 스토어는 LG유플러스의 복합문화공간인 일상비일상의틈 1층과 2층에 마련됐다. 통신사 상관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AI 체험이 가능하며, 직원의 안내에 따라 나에게 맞는 AI 서비스를 추천받고 선택해 체험할 수 있다.
1층에서는 200만 개 이상의 템플릿으로 그래픽 및 콘텐츠 디자인이 가능한 '캔바(Canva)'로 나만의 위시카드를 제작할 수 있다. AI 검색 정확성 평가 글로벌 1위를 기록한 ‘라이너(Liner)’와 검색 결과를 바로 시각화해 PPT를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펠로(Felo)'도 체험 가능하다.
2층은 AI 추천 문제를 직접 풀어볼 수 있는 교육존과 커리어 고민 상담 및 영상 편집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취업존으로 구성됐다. 교육존에서는 △수학대왕 △과학동아AiR △러니(국어)를, 취업존에서는 △커리어 고민을 상담해주는 ‘코멘토’ △AI로 숏폼 제작이 가능한 ‘키네마스터’ △AI로 영어 발음 분석 및 발표문을 작성해주는 ‘플랭’을 체험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팝업 스토어 운영에 맞춰 유독픽 AI 가입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층에서 캔바로 제작한 위시카드 뒷면의 QR코드로 유독 웹페이지에 방문하면 라이너+캔바 조합을 3개월간 0원에 제공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