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스토브, 부산 '일러스타 페스 8'에 인기 서브컬처 타이틀 내놔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08-06 13:51: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스토브, 부산 '일러스타 페스 8'에 인기 서브컬처 타이틀 내놔
▲ 스토브가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서브컬처 종합 이벤트 ‘일러스타 페스 8’에 참가한다. <스마일게이트>
[비즈니스포스트]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서브컬처 종합 이벤트 ‘일러스타 페스 8’(ILLUSTAR FES 8)에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스토브는 이번 행사에서 ‘Pump Up the Heartbeat!’라는 슬로건 아래, ‘두근두근 유니버스 by 스토브’ 부스를 선보인다. ‘멈추지 않는 두근거림, 끝나지 않는 이야기(Endless Heartbeat, Timeless Story…)’라는 테마로 꾸며진 이번 부스는 다양한 장르의 설렘에 관한 이야기로 관람객의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두근두근 유니버스 by 스토브’ 부스에는 △계약X연애 △러브인 로그인 △러브 딜리버리 △사니양 연구실 △폭풍의 메이드 △RZ 코스플레이어 클럽 등 스토브를 대표하는 인기 서브컬처 타이틀이 총출동한다. 각기 다른 세계관과 매력을 지닌 캐릭터들이 팬들과 특별한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스토브는 부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하트비트 BPM을 높여라!’ 현장 미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토브 회원가입, 스팀 내 스마일게이트 채널 팔로우 등의 코어 미션부터 각 게임별 특색을 살린 설렘 미션까지 총 8가지 미션을 수행하며 'BPM'을 누적할 수 있고, 누적 수치에 따라 경품 추첨 이벤트 ‘두근두근 드로우’에 최대 2회까지 참여할 수 있다. 경품으로는 애플워치, 에어팟, 무선 마우스, 네이버페이 상품권과 ‘두근두근 유니버스’ 히로인 굿즈가 랜덤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이번 행사에서는 스토브의 인기 신작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 ‘네온 어비스 2’와 미스틱 셀프힐링 RPG ‘아르티스 임팩트’ 부스도 전시된다. 

스토브는 일러스타 페스 8 참가를 기념해 사전 초대권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두근두근 유니버스’에서 가장 만나고 싶은 히로인과 일러스타 페스에 가고 싶은 이유를 스토브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초대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스토브는 6일 ‘두근두근 유니버스’ 브랜드 페이지를 정식 오픈한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서브컬처 게임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HEART RATE 히로인 인기 투표, 팬 커뮤니케이션 게시판 등 다양한 유저 참여형 콘텐츠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스토브는 ‘두근두근 유니버스’의 확장을 위해 다양한 서브컬처 게임의 창작자를 모집하기 위한 이벤트 및 다양한 IP간의 콜라보레이션도 지속적으로 진행해 ‘두근두근 유니버스’의 심장을 뛰게 할 유저들을 만날 예정이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교보증권 "카카오 기다렸던 진화 시작, B2C AI 서비스 기대"
한화솔루션 태양광 호조에도 석유화학 짙어지는 그늘, 김동관 3분기 위기관리 시험대
교보증권 "펌텍코리아 기분 좋은 서프라이즈, 전반적인 실적 레벨업"
롯데쇼핑 2분기 영업이익 27.5% 감소한 406억, "백화점과 해외사업이 상반기 이익..
DS투자 "카카오 국내에서 AI 전략 가장 우수, AI와 개편을 통한 본업의 성장여부"
한국 LFP배터리 너무 늦었나, 트럼프 압박에도 '빅3' 전기차 배터리는 CATL로
DS투자 "KT&G 배당금 상향 가능, 하반기 실적 성장과 추가 자사주 소각 기대"
바디프랜드 새 공동대표이사로 곽도연·김철환 선임, 내부인력 발탁
KT&G 을지로타워 매각 협상 중, IBK투자 "저수익 비핵심 자산 유동화"
트럼프 '국가기후평가' 보고서도 손대나, '기후변화 부정' 과학자들 선발 주력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