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7월9일 뉴욕서 갤럭시Z 폴드·플립7 공개, '트리플 폴더블' 언급 가능성도

김호현 기자 hsmyk@businesspost.co.kr 2025-06-24 13:34: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7월9일 뉴욕서 갤럭시Z 폴드·플립7 공개, '트리플 폴더블' 언급 가능성도
▲ 삼성전자가 오는 7월9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갤럭시 언팩 2025' 행사를 열고 갤럭시Z 폴드7과 플립7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행사에서 '트리플 폴더블' 스마트폰 향후 출시 계획을 언급할 가능성도 나오고 있다. <삼성전자>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오는 7월9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갤럭시 언팩 2025’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더 얇고 강력해진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7과 폴드7을 공개한다.

회사가 공개한 소개 영상 말미에는 ‘울트라 언폴드(Ultra Unfolds)’라는 문구를 소개하며 얇은 두께의 폴더블 스마트폰을 예고했다.

일각에서는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가 세 번 접는 ‘트리플 폴더블’ 스마트폰을 언급할 수도 있다고 관측하고 있다.

네덜란드 IT매체 샘모바일은 “삼성전자는 갤럭시 생태계에 새롭게 추가될 가능성을 시사했다”며 “트리플 폴더블 스마트폰이 즉시 출시될 것이란 암시는 없지만, 1월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S25 엣지를 언급한 것처럼, 이에 대해 이야기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삼성전자는 연말 '갤럭시G 폴드'라는 이름으로 트리플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에는 중국 스마트폰 데이터베이스 3C에서 갤럭시G 폴드(SM-F9680)로 추정되는 제품이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한편 갤럭시Z 플립7에는 폴더블 스마트폰 최초로 삼성전자가 자체 설계한 ‘엑시노스2500’ 모바일 어플리케이션프로세서(AP)가 탑재된다. 김호현 기자

최신기사

우상호 19~20일 장관 후보자 거취 결정 시사, "여론 가라앉지 않는 후보자 있다"
한국 배터리 "6개월치 순이익 증발" 전망, 트럼프 중국산 흑연 관세 직격타
LS증권 "HBM 과잉공급 리스크 크지 않아, SK하이닉스 주가 조정 매수기회"
하나증권 "TSMC 실적 발표로 반도체 투심 기대, SK하이닉스·삼성전자 주목"
다올투자 "녹십자, 알리글로 연간 매출 전망치 달성 가능성 높아"
[컴퍼니 백브리핑] 롯데렌탈 역주행? 주주들 "롯데-어피니티 간 패키지딜 의심"
'주가조작' 혐의 삼부토건 이일준 회장·이응근 전 대표 구속
비트코인 1억6228만 원대 상승, 미국 '가상자산 관련법 3종' 하원 통과
유진투자 "농심 2분기 경기 둔화로 국내 역성장, 하반기 해외 실적 성장 기대"
한국투자 "롯데칠성음료 목표주가 상향, 원가 부담 낮아져 하반기 실적 개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