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메가존은 신한금융그룹과 함께 인공지능(AI)과 디지털 마케팅 기술을 기반으로 한 핀테크 플랫폼 기업 ‘핀플로우’를 설립했다고 19일 밝혔다.
핀플로우는 메가존이 설립한 자회사로,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등 신한금융그룹 4개 계열사가 전략적 지분 투자자로 참여했다.
▲ 19일 메가존은 신한금융과 함께 핀테크 플랫폼 핀플로우를 세웠다고 밝혔다. <메가존>
차상훈 핀플로우 대표와 박창훈 신한카드 대표를 포함해 메가존과 신한금융그룹 계열사 주요 관계자들은 16일 오후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 파인에비뉴에서 핀플로우 출범식을 가졌다.
핀플로우는 △AI 기반 금융 서비스 △고객 디지털 마케팅 고도화 △외부 비금융 서비스와의 융합 등을 추진한다.
메가존은 축적된 클라우드 및 AI 기술을 접목해 △AI 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 마케팅 △B2B2C(B2B·B2C 합성어) 핀테크 서비스 등 금융과 기술을 융합한 혁신 사업을 수행한다.
핀플로우는 자체 개발한 AI 기반 콘텐츠·리워드 플랫폼 ‘위런버픽’을 통해 금융 콘텐츠 큐레이션 및 참여형 리워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핀플로우는 향후 △AI 에이전트 △클라우드 기반 금융 서비스 △비금융 콘텐츠 연계 플랫폼 개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차상훈 대표는 “핀플로우 설립은 금융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기존 금융의 틀을 넘어선 혁신적 서비스와 플랫폼을 구축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며 “핀플로우를 통해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혁신적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