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컴투스가 지난해 대비 개선된 1분기 실적을 거뒀다.
컴투스는 13일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1680억 원, 영업이익 17억 원을 거뒀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 컴투스가 1분기 매출로 지난해보다 6.5% 늘어난 1680억 원을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 컴투스 로고. <컴투스> |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6.5%, 영업이익은 44.3% 늘어난 것이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1306억 원, 영업이익 52억 원을 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특히 야구 게임 라인업은 국내외 프로야구 개막 시즌을 전후해 인기를 끌면서 스포츠 게임 장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1.3% 성장했다.
게임 사업의 해외 매출 비중은 67.6%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컴투스는 자사 핵심 라인업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여러 신작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며 기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대표작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출시 11주년을 맞아 프로모션과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야구 게임 라인업은 국내외 리그 개막과 함께 상승세를 타고 있다. 앞으로 국내프로야구(KBO), 메이저리그베이스볼(MLB) 라이선스 기반 타이틀의 성공 노하우를 일본프로야구(NPB) 시장에도 적용해 지속적인 실적 성장을 이뤄간다는 목표다.
또 28일 출시하는 서머너즈 워 지식재산권(IP) 기반의 키우기 디펜스 게임 ‘서머너즈 워: 러쉬’를 시작으로 3분기 출시 예정 대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더 스타라이트’, MORPG ‘프로젝트M’(가칭)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전지적 독자 시점’, ‘도원암귀’ 등 글로벌 인기 IP 기반 게임과 유명 개발자 김대훤 대표가 이끄는 에이버튼의 첫 MMORPG ‘프로젝트 ES’를 비롯해 ‘데스티니 차일드’ IP 기반 키우기 게임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향후 선보인다.
인공지능(AI) 기술 연구에 속도를 내고 있다.
회사는 최근 내부 AI 조직 ‘인공지능전환 허브(AX HUB)’를 신설하고 전문 기업 소이랩엑스와 협업 체계를 구축했다. 게임 개발, 사업, 운영, 마케팅은 물론 지원 분야까지 AI 활용을 확대해 효율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지주사인 컴투스홀딩스는 올해 1분기 매출 243억 원, 영업손실 32억 원을 거뒀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6.9% 줄어들고,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다만 ‘소울 스트라이크’의 흥행에 힘입어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19.7% 늘어나고 영업손실 규모는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