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HDC 부동산114 흡수합병, 중개플랫폼과 부동산데이터는 HDC랩스가 양수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5-04-18 16:38: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HDC그룹이 신사업 확장과 그룹 차원의 디지털 전환(DX)을 위해 구조 개편을 단행한다.

HDC그룹은 30일까지 지주사 HDC가 부동산114를 흡수합병하고 부동산 114의 핵심 사업부문인 중개플랫폼 및 부동산데이터 사업부문은 HDC랩스가 양수하는 절차를 마무리한다고 18일 밝혔다.
 
HDC 부동산114 흡수합병, 중개플랫폼과 부동산데이터는 HDC랩스가 양수
▲ HDC그룹이 디지털 전화(DX)을 위한 구조 개편을 30일 마무리한다.

HDC가 2018년 2월 인수한 부동산114는 법인으로는 해산하지만 HDC그룹의 브랜드로써 계속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합병에서 HDC그룹은 지주사 HDC가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114의 핵심사업은 연관성이 높은 HDC랩스에 영업양도하고 부동산114의 자회사인 미래비아이가 지닌 판교오피스 등 부동산은 HDC가 관리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판단했다.

특히 HDC랩스는 부동산114가 보유한 부동산 데이터를 확보해 고객 중심의 인공지능(AI) 서비스 제공자로서 전환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HDC그룹 관계자는 “이번 구조 개편은 그룹의 장기적 성장과 디지털 전환을 위한 결정”이라며 “HDC랩스의 인공지능사물인터넷(AIoT) 역량과 부동산114의 풍부한 데이터 정보 및 경험을 결합한 중요한 성장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HDC그룹은 앞으로도 디지털 전환과 기술 중심 혁신을 통해 새로운 고객의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상유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에 '김치 프리미엄' 힘 잃어, 소액 투자자 수요 위축 뚜렷해져
엑손모빌 전기차 시장에서 기회 본다, SK온 LG엔솔에 배터리 소재 공급 추진
SK 최태원 동거인 악성루머 올린 유튜버 고소, 경찰 명예훼손 수사 중
테슬라 완전자율주행 기술 '게임체인저' 평가, 모간스탠리 "에어백처럼 모든 차에 필수"
대한상의 "자기주식 소각 의무화, 주가부양 효과 상실에 부작용 커"
2020~2025년 담합 매출액 81조에 과징금 2조뿐, 민주당 허영 "담합은 남는 장사"
일론 머스크 테슬라 주식 매수 '눈속임'인가, 블룸버그 "헐값 매도 전례 많아"
유럽연합 '2035 감축목표' 제출기한 못 맞춰, 회원국 간 합의 난항
유엔 세계 각국에 기후총회 대표단 축소 요청, "개최지 숙박시설 부족"
애플 차기 아이폰 '반도체 혁신' 예고, TSMC 2나노 공정과 자체 통신칩 적용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