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온 '온쇼페'로 고객몰이 성과, "지난해보다 트래픽 70% 매출 65% 늘어"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5-04-16 09:11:1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온이 쇼핑 행사 ‘롯데온라인쇼핑페스타(온쇼페)’로 고객몰이에 성과를 내고 있다.

롯데온은 9일부터 연 ‘온쇼페’의 1주차 트래픽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65% 늘었다.
 
롯데온 '온쇼페'로 고객몰이 성과, "지난해보다 트래픽 70% 매출 65% 늘어"
▲ 롯데온이 '롯데온라인쇼핑페스타(온쇼페)'로 고객몰이에 성과를 내고 있다. <롯데온>

행사 시작일인 9일 트래픽은 85%, 매출은 90% 상승하며 2023년 이후 최고 실적을 보였다. 

온쇼페는 롯데온이 해마다 단독으로 진행해 오던 연례행사다. 올해는 롯데호텔, 롯데렌터카, 롯데웰푸드 등 비유통 계열사까지 참여한 온라인 행사로 기획됐다.

롯데온이 준비한 프로모션 ‘롯또청약’ 이벤트에는 3일 동안 약 3만 명이 응모했다. ‘롯데를 가지세요’라는 캠페인 슬로건으로 진행된 롯또청약은 2025 부산 사직구장 정규시즌 중앙탁자석 분양권, 롯데리아 버거세트 500개 지원, 롯데그룹 통합멤버십 포인트 엘포인트 1천만 점 쏘기 등의 혜택을 추첨 지급하는 이벤트다.

롯데그룹 계열사 특가 행사도 인기를 끌었다. 매일 선착순으로 제공되는 계열사 특가상품 ‘크리스피크림도넛 하프더즌 50% 할인권’과 ‘세븐일레븐 5천 원 상품권’ 등은 행사 시작 5분 안에 모두 판매됐다.

온쇼페는 20일까지 열린다. 롯데온 고객이라면 누구나 조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롯또청약 이벤트에서는 17일 롯데마트 장보기 1년치 상품권, 18~20일 시그니엘 스위트룸 초호화 숙박권 등이 제공된다. 

김은수 롯데온 시너지마케팅실장은 “이번 온쇼페는 단순한 쇼핑 행사에 그치지 않고 롯데온을 중심으로 유통은 물론 비유통 계열사까지 참여한 행사”라며 “계열사의 유기적 협업으로 역대 최대 수준의 일일 활성이용자 수를 기록할 수 있었으며 남은 행사 기간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11만 달러로 하락 가능성, 투자자 차익실현 '시험대' 이어져
노무라 현대로템 주식에 '매수' 의견, "해외 수주로 주가 30% 상승 잠재력"
테슬라 중국에서 LG엔솔 배터리 탑재한 '모델Y L' 판매, 가격 예상보다 낮아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상향 행렬, 중국 수출 재개는 '금상첨화'
현대차 미국에 전고체 배터리 특허 출원, 구리 써서 원가 절감과 내구성 개선
DB투자 "삼성전자 실적 2분기 저점으로 반등, HBM3E 12단 품질 통과는 9월 말..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체신 마피아'가 개인정보보호위를 '과기정통부 2중대'로 만들고..
삼성증권 "CJCGV 상반기 실적 부진, 아시아 지주사 CGI홀딩스 불확실성도"
SK증권 "CJ올리브영 실적 개선, 지분 51.1% 보유 CJ 배당수입 증가 기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