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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Who] 코웨이 매출 4조 달성한 방준혁 선구안, 올해는 다시 본업 넷마블 집중

성현모 서지영 강윤이 lordsami@ businesspost.co.kr 2025-04-02 08: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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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Who] 국내 빅3 게임사 중 하나로 꼽히는 넷마블이 최근 본업보다 계열사 코웨이의 실적으로 더 주목받고 있다. 

2019년 넷마블이 인수한 코웨이는 지난해 창사 이래 처음으로 매출 4조 원을 돌파하며 게임사업을 뛰어넘는 실적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과 뒤엔 넷마블 창업자 방준혁 의장의 선구안이 있었다. 

고교 중퇴, 두 번의 사업 실패를 딛고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을 선도해 왔는데 코웨이 인수 후 디지털 전환과 해외 진출에 주력하며 회사를 알짜기업으로 키웠다. 

올해는 다시 게임사업에 집중해 본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특히 웹툰 IP 기반 ‘나 혼자만 레벨업’의 성공을 잇는 신작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출시와 멀티플랫폼 전략이 기대를 모은다. 방 의장이 ‘본캐’와 ‘부캐’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까?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기획·제작 : 성현모, 서지영, 강윤이 / 진행 : 윤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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