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국민연금공단이 국민을 대상으로 연구과제 발굴에 나서는 등 국민 소통 활성화를 추진한다.
국민연금연구원은 4월부터 진행한 제12회 국민연금 연구과제 대국민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국민연금 재정 건전성 최적화 모델 개발과 이해관계자에 관련된 영향 평가 시뮬레이션‘을 우수 연구과제로 채택했다고 14일 밝혔다.
▲ 국민연금공단이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국민연금 재정 건전성 최적화 모델 개발과 이해관계자에 관련된 영향 평가 시뮬레이션‘을 2025년에 연구과제로 수행한다. |
국민연금공단은 연금제도를 향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제도 발전을 위한 창의적이고 시의성 있는 연구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2013년부터 대국민 공모전을 진행해 왔다.
올해 공모전에서는 연금제도연구, 재정추계분석, 기금정책분석, 연금개혁 등 네 가지 분야에서 연구과제를 모집했다.
모집 결과 모두 합쳐 25건의 연구과제가 접수됐다. 공단은 심사를 통해 우수 연구과제를 선정하고 채택된 과제에 이사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에 선정된 과제는 실제로 2025년에 연구 과제로 수행된다.
공모전 심사 결과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국민연금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정림 국민연금연구원장은 “앞으로도 공모전이 사회적 요구에 부합하는 연구과제를 발굴하고 선정하기 위한 능동적인 의견수렴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국민연금제도 발전을 위해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홍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