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국민은행, 한국표준협회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은행부문 1위에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4-09-20 16:38: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은행이 2024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은행부문 1위에 선정됐다.

KB국민은행은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조사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부문 1위에 뽑혔다고 20일 밝혔다.
 
KB국민은행, 한국표준협회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은행부문 1위에
▲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왼쪽)과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 디지털역량 및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다. 소비자가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구매 전·중·후 단계에서 경험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며 △정보 품질(완전성·정확성 등) △시스템 품질(신뢰성·사용용이성 등) △개인화 요인(공감성·프라이버시)에 관한 경험 수준을 측정한다.

KB국민은행은 모바일 플랫폼인 ‘KB스타뱅킹’이 특히 고객경험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 계열사 80여 곳의 핵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또 은행업무 외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각종 행정정보를 알려주는 국민비서 서비스 △공공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제출 가능한 전자증명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사용이 가능한 책이음 이용증 등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4년 7월 기준 KB스타뱅킹의 월간 활성고객 수(MAU)는 1260만 명을 넘어섰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모바일 AI 기기 8억 대 물량공세, "애플 무너뜨릴 절호의 기회" 평가
미국 월가 쿠팡 '개인정보 유출'에도 주가 낙관, BofA "64% 상승 잠재력"
금호석유화학그룹 환경경영 강화,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 나서
LG이노텍 자율주행·전기차 부품 전시, 문혁수 "모빌리티 사업기회 확보"
퀄컴 AI PC용 칩 '스냅드래곤 X2 플러스' 공개, CPU 성능 35% 향상
한국투자 "HD현대중공업 2026년 수주목표 매우 전향적, 특수선 목표 41억 달러 추정"
한화솔루션 미국서 태양광 패널 재활용 설비 가동, 규제 의무화에 대응
지난해 팔린 수입차 중 30%는 전기차, 2024년보다 84.4% 증가
K배터리 1~11월 세계 전기차 배터리 점유율 15.7%, 전년보다 3.5%p 하락
엔비디아 젠슨황 "슈퍼칩 '베라 루빈' 양산", 자율주행 플랫폼 '알파마요' 공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