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유플러스, SM엔터테인먼트와 생성형 AI 기반 콘텐츠 개발 '맞손'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4-09-01 14:36: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유플러스, SM엔터테인먼트와 생성형 AI 기반 콘텐츠 개발 '맞손'
▲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왼쪽)이 8월29일 서울 성수동 SM 사옥에서 탁영준 SM엔터테인먼트 대표와 '생성형 A) 기반 콘텐츠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
[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와 SM엔터테인먼트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손잡았다.

LG유플러스는 SM엔터테인먼트와 지난달 29일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유플러스는 자체 개발 생성형 AI '익시젠(ixi-GEN)'을 활용해 SM의 첫 번째 가상 아티스트 '나이비스'의 콘텐츠 제작을 맡는다. 익시젠이 생성한 이미지와 영상을 활용해 뮤직비디오, 쇼츠, 굿즈 등을 제작해 전 세계 K팝 팬들에게 혁신적 AI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LG유플러스는 익시젠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마케팅과 브랜드 측면에서 긍정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올 초부터 마케팅의 모든 영역을 AI 중심으로 혁신하는 익시 프로덕션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 부사장은 "LG유플러스가 추구하는 디지털 혁신이란 고객들에게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라며 "국내 대표 기획사인 SM과의 협업은 유플러스 고객을 넘어 글로벌 K팝 팬들에게도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마케팅∙브랜딩 측면에서 높은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올해 실적 후퇴, 내년 비만치료제로 기업가치 재평가"
농심 '글로벌 전문가' 사령탑에 앉히다, 조용철 '지상과제'는 해외시장 비약 확대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카카오헬스케어 인수로 덩치 키운 차케이스, 차헬스케어 IPO 앞두고 차원태 지배력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