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쿠팡이 상품 입고만 하면 배송까지 책임져주는 서비스를 궁금해하는 판매자를 위한 전용 웹사이트를 만들었다.
쿠팡은 9일 로켓그로스에 관심을 갖는 판매자를 위해 서비스 전반에 대한 소개와 판매자들에게 유용한 고객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전용 웹사이트(sell.coupang.com)를 새로 개설했다고 밝혔다.
▲ 쿠팡이 로켓그로스 서비스를 소개하는 판매자 전용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쿠팡> |
로켓그로스는 쿠팡이 자회사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함께 지난해 3월 내놓은 서비스다. 중소상공인들이 상품 입고만 하면 보관과 포장, 재고관리, 배송, 반품 등 나머지 풀필먼트 서비스 전부를 제공한다.
로켓그로스 판매자 웹사이트에는 판매자들이 그동안 궁금해했던 로켓그로스 시스템과 등록 방법 등이 정리돼 있다.
판매자들이 사전에 예산을 계획하고 정비할 수 있도록 ‘요금 안내’ 페이지도 별도로 구성했다. 해당 페이지에서 판매 수수료를 비롯해 입출고 및 배송 요금, 물류센터 보관 요금 등 기타 상세 비용을 확인할 수 있다.
판매자들이 서비스를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판매 안내서와 사례 등을 제공하는 ‘판매자 교육센터’ 페이지도 마련했다. 초보 판매자를 위한 단계별 가이드 및 전문가 팁부터 교육 자료, 비디오 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다.
쿠팡은 공식 웹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18일 ‘로켓그로스 셀러 웨비나’를 온라인으로 연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로켓그로스가 낯선 이들도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상품 등록 및 입고 방법을 상세하게 안내한다. 웨비나 참가 신청은 로켓그로스 판매자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