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미국 드럼세탁기시장에서 올 3분기까지 점유율 선두를 유지해 10년 연속 1위를 눈앞에 두고 있다.
23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스티븐슨컴퍼니에 따르면 LG전자는 미국 드럼세탁기시장에서 3분기까지 매출점유율 25.8%를 기록해 1위에 올랐다. 900달러가 넘는 프리미엄제품군에서도 점유율 29.8%로 1위를 차지했다.
|
|
|
▲ 미국 뉴저지에 있는 베스트바이(Best Buy) 매장에 전시된 LG전자의 ‘트윈워시’. |
LG전자는 미국 드럼세탁기시장에서 2007년 처음으로 1위에 오른 뒤 지난해까지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는 지난해 말 미국에 출시한 트윈워시의 판매호조 미국 드럼세탁기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트윈워시는 대용량 드럼세탁기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3분기 20kg 이상 대용량 드럼세탁기를 구매한 미국 소비자 가운데 60% 이상이 트윈워시를 선택했다.
3분기 기존 드럼세탁기와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미니워시도 2분기보다 50% 이상 더 팔렸다.
트윈워시는 비싼 제품의 경우 가격이 2500달러(약 285만 원)에 이른다. 미국 주요 유통점에서 판매되는 세탁기 가운데 최고 수준으로 건조기와 함께 구입하면 5천 달러(약 570만 원)에 육박한다.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인 만큼 수익성도 높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 사장은 “트윈워시 같은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세계 가전업체들의 최대 격전지인 미국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2003년 다이렉트드라이브 모터를 기반으로 한 대용량 드럼세탁기를 처음으로 선보이며 미국 세탁기시장에 진출해 2006년 스팀세탁기, 2009년 손빨래 동작을 구현한 ‘6모션’ 세탁기, 2012년 강력한 물줄기를 분사하는 ‘터보워시’ 세탁기 등을 출시하며 미국 세탁기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