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롯데글로벌로지스, 복합리조트 인스파이어에 '이지드랍' 센터 구축하기로

이동현 기자 smith@businesspost.co.kr 2024-06-18 15:02: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글로벌로지스, 복합리조트 인스파이어에 '이지드랍' 센터 구축하기로
강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이사(왼쪽)와 첸 시 인스파이어 사장이 17일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엔터테인먼트리조트에서 '인천공항 공항 외 수하물 수속 서비스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비즈니스포스트] 롯데글로벌로지스가 복합리조트 인스파이어에 공항 외부에서 항공권을 발권하고 수하물을 위탁할 수 있는 센터를 구축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인스파이어와 17일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엔터테인먼트리조트에서 ‘인천공항 공항 외 수하물 수속 서비스(이지드랍)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이사와 첸 시 인스파이어 사장이 참석했다.

인스파이어는 미국 모히건그룹이 2023년 인천 영종도에 개장한 복합리조트로 5성급 호텔, 외국인 전용 카지노, 다목적 공연장, 컨벤션센터, 쇼핑몰, 실내 워터파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지드랍은 여행객이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할 때 공항이 아닌 외부 이지드랍 센터에서 항공권 발권과 수하물 위탁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롯데글로벌로지스와 인천공항공사가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지드랍이 가능한 항공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외국항공사로도 이지드랍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2024년 1월 호텔 홀리데이인익스프레스서울홍대에 이지드랍 센터를 만든 것을 시작으로 서울 명동과 강남에도 이지드랍 센터 개장을 준비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에게 최적의 편의를 제공해 이지드랍이 필수 출국 서비스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동현 기자

최신기사

[현장] "금융이 경제 최전선", 금융권 수장 '생산적금융' '포용금융' 한목소리
[단독] KT 사장 후보 박윤영, "MS와 AI 협력 큰 틀 유지, 자체 AI 사업으로..
[단독] KT 사장 후보 박윤영 "해킹사고 수습 후 1월 중하순 정기인사" "김영섭 영..
기아 1년 만에 역대 최다 판매 기록 경신, 현대차는 글로벌 판매 0.1% 감소
LG이노텍 문혁수 신년사, "위닝테크 확보해 고수익 사업체계 확립해야"
택배업계 '탈팡 수요' 잡아라, CJ·롯데·한진 '주7일 배송' 확대로 쿠팡에 잃어버린..
'실적 늪' 엔씨소프트 20년 전 리니지 재소환, 박병무 '리니지 클래식'으로 실적 반..
우리은행 제1과제로 내세운 '고객 기반 확대', 정진완 인사 혁신에서 시작한다 
AI발 반도체 슈퍼사이클 전망, 원익그룹 장비 이어 부품·소재주 바통 터치하나
LG에너지솔루션 잇단 '공급 해지'에 4분기 적자 추정, 김동명 ESS·로보택시 수주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