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햇반 곤약밥', 출시 1년8개월 만에 판매량 1천만 개 넘어서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4-05-28 09:56: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햇반 곤약밥' 누적 판매량 1천만 개를 넘겼다.

CJ제일제당은 2022년 9월 출시한 햇반 곤약밥의 누적 판매량이 1천만 개를 넘었다고 28일 밝혔다.
 
CJ제일제당 '햇반 곤약밥', 출시 1년8개월 만에 판매량 1천만 개 넘어서
▲ CJ제일제당이 2024년 3월 출시한 '햇반 곤약밥' 제품 '현미귀리 곤약밥', '귀리흑미 곤약밥'

햇반 곤약밥의 월평균 판매량 성장률은 올해 약 23.5%로 집계됐다.

4월에는 햇반 곤약밥 출시 이후 최대 월 판매량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햇반 곤약밥의 인기 요인은 차별화 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구현한 맛과 간편성이다”고 분석했다.

햇반 곤약밥에는 2단계에 걸쳐 밥을 짓는 방식이 적용됐다. 곤약쌀을 준비해 불리는 과정없이 2분 만에 곤약밥을 조리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는 ‘웰니스’ 유행에 맞춰 햇반 곤약밥의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있다. 곤약과 다양한 통곡물을 섞은 제품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 ‘렌틸콩퀴노아 곤약밥’이 대표적이다.

2023년도 국내 햇반 매출에서 '웰니스 즉석밥'(곤약밥, 솥반, 저단백밥 등)의 비중은 2022년보다 약 2배 늘어난 6.3%이다. 

CJ제일제당은 '햇반의 집밥화'를 목표로 웰니스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곤약밥은 차별화된 맛·품질과 영양으로 즉석 곤약밥 시장에서 압도적 1위를 하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SAIT원장에 박홍근 교수 위촉, 윤장현 DX부문 CTO 사장으로 승진
비트코인 1억3048만 원대 하락, 분석가들 "몇 달 뒤 40~50% 반등 가능성도"
미국증시 AI 버블 우려 속 M7 일제히 하락, 엔비디아 호실적에도 3%대 급락
시장조사업체 "삼성 파운드리 2나노 생산능력, 내년 말 2배 이상 확대"
현대차증권 "에이피알 글로벌 점유율 확대 순항, 뷰티 업계 독보적 성장률 예상"
현대차증권 "농심 수익 정상화, 내년 가격인상 효과·케데헌 협업 성과 가시화"
현대차증권 "삼양식품 불닭 성장은 여전, 해외 확장 가속화로 성장세 지속"
다올투자 "동아쏘시오홀딩스 3분기 주요 자회사 실적 개선, 내년도 수익성 확대 전망"
메리츠증권 "SK가스 목표주가 상향, 울산GPS로 올해 역대 최고 실적 전망"
현대모비스 지배구조 글로벌 기준 가는 길, '1세대 거버넌스 연구원' 김화진 선임사외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