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 누적 판매 1억 잔 돌파, 오후 2시 이후 1+1 이벤트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4-05-02 11:01: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가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돌파했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3일부터 8일까지 디카페인 커피 1+1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 누적 판매 1억 잔 돌파, 오후 2시 이후 1+1 이벤트
▲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가 디카페인 커피 1억 잔 돌파를 기념해 3일부터 8일까지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 SCK컴퍼니 >

SCK컴퍼니가 디카페인 커피를 대상으로 1+1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디파페인 커피 누적 판매 1억 잔 돌파를 기념하는 행사다.

행사 기간 매일 오후 2시 이후 매장을 방문해 디카페인 또는 2분의1 디카페인 음료를 주문하면 같은 용량의 음료를 한 잔 더 받을 수 있다. 사이렌오더 주문은 제외된다.

이벤트 대상 디카페인 음료는 카페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플랫화이트, 카라멜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라떼 등 5가지다.

SCK컴퍼니는 2017년 8월 디카페인 음료를 선보였다. 2018년 누적 판매량 1천만 잔을 넘었고 올해 4월 1억 잔을 돌파했다.

SCK컴퍼니가 올해 4월 시간대별 아메리카노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오후 2시 이후에는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비중이 51%를 차지했다. 일반 아메리카노보다 16%포인트가 높았다.

SCK컴퍼니는 디카페인 커피 론칭 때부터 화학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이산화탄소와 스팀만을 사용해 생두에서 카페인을 제거하는 공정을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현정 SCK컴퍼니 식음개발담당은 “언제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자리잡은 디카페인 커피는 올해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디카페인 음료를 즐기는 고객들을 겨냥해 차별화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황주호 "한수원 폴란드 원전 사업에서 철수",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계약 의혹 확산
경제부총리 구윤철 "대주주 양도세 심사숙고" "노란봉투법안 우려 최소화"
내란 특검, '단전·단수 지시 의혹' 이상민 전 행전안전부 장관 구속기소
대통령실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협정 진상 파악 나서, 민주당 "윤석열 정부 매국행위"
사망보험금 55세부터 연금처럼 수령 가능, 금융위 '사망보험금 유동화' 추진
로이터 "엔비디아 중국에 블랙웰 기반 AI 반도체 샘플 공급 임박, HBM 탑재"
[19일 오!정말] 민주당 김병주 "국민 알 권리를 위해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 무산 과..
[오늘의 주목주]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협정 논란' 두산에너빌리티 8%대 급락, 코스..
한은 총재 이창용 "하반기 내수 중심 경제 회복세 지속" "트럼프 관세 불확실성은 여전"
나이스신용평가 "포스코이앤씨 안전사고 관련 부담, 사업경쟁력·수익성 악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