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대우조선해양, 10년 이상 근속자 1천 명 희망퇴직 추진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6-10-05 20:05: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대우조선해양이 1천 명 규모의 희망퇴직을 조만간 실시한다. 

5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대우조선해양은 모두 1만2700여 명의 직원 가운데 근속연수 10년이 넘는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진행한다.

  대우조선해양, 10년 이상 근속자 1천 명 희망퇴직 추진  
▲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
대우조선해양은 당초 2020년까지 정년퇴직과 신규채용 축소 등을 통해 직원을 1만 명 수준으로 줄인다는 계획을 세워놓았다. 그러나 수주가뭄이 장기간 이어지면서 희망퇴직을 실시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들어 유조선 6척과 액화천연가스운반선(LNGC) 2척 등 모두 8척을 수주하는 데 그쳤다. 해양플랜트부문 수주실적은 전무하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해 10월에도 근속연수 20년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해 300여 명이 회사를 떠났다.

그러나 희망퇴직을 하려면 퇴직자들에게 줄 위로금을 확보해야 하는데 대우조선해양은 현재 유동성에 여유가 없다.

대우조선해양은 서울사옥을 매각하고 이미 수주한 선박을 인도하면서 받는 대금으로 퇴직금 등 일시적인 비용을 충당할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데스크리포트 2월] 이재명의 '부동산 정치' 세 장면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AI 반도체 다음 대박은 로봇과 바이오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55.8%로 1.3%p 올라, "다주택 규제와 물가 관리가 ..
Cjournal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조선업10년근무퇴사자
협력사직원들 임금체불로 근로제공에 대한 정당한 댓가도 받지 못하고 쫓겨나며 피눈물을 흘리는데,
위로금은 무슨 위로금이란 말이냐.
아무런 걱정없이 받을돈 제대로 다받고 실업급여 받을 수 있는것에 감사해야 할 것을.
경영정상화를 위해 생산성없는 고임금 장기근속자들 솎아내는것을
위로금 얘기하는 것 보니 회사가 망해서 모두 다 직장을 잃어봐야 정신차릴까?
말로만 윤리경영...그동안 많이들 드셨잖아요.대리급부터.
   (2016-10-06 14:3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