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KT, 나스미디어와 함께 600억에 '엔서치마케팅' 인수

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 2016-09-26 16:29: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가 자회사 나스미디어와 손잡고 검색광고대행사 엔서치마케팅을 인수하기로 했다.

KT는 디지털미디어 광고 자회사인 나스미디어와 함께 엔서치마케팅을 인수한다고 26일 밝혔다.

  KT, 나스미디어와 함께 600억에 '엔서치마케팅' 인수  
▲ 황창규 KT 회장.
엔서치마케팅은 2000년 네이버 내부조직으로 설립돼 2014년 독립했다. 2014년 사모펀드회사 한앤컴퍼니에 인수됐으며 지난해 취급고 3088억 원, 영업이익 49억 원을 냈다.

구현모 KT경영지원총괄 부사장은 “1위 검색광고 대행사인 엔서치마케팅을 KT에 편입해 온라인 디스플레이광고뿐 아니라 검색광고분야까지 진출하게 됐다”며 “실질적으로 디지털미디어의 모든 광고영역에 진출하게 됐다”고 말했다.

KT는 나스미디어와 함께 한앤컴퍼니가 보유하고 있는 엔서치마케팅의 지분 100%를 인수하기로 했다. KT가 엔서치마케팅의 지분 33.3%를, 나스미디어는 나머지 66.7% 인수하기로 했으며 총 인수금액은 600억 원으로 알려졌다.

KT관계자는 “나스미디어와 엔서치마케팅의 역량을 활용해 광고효과를 측정하는 기능을 강화할 것”이라며 “브랜드광고뿐 아니라 퍼포먼스광고시장까지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브랜드광고는 기업제품 및 기업을 광고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기업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남기는 광고를 말한다.

퍼포먼스광고는 광고주의 매출 증대를 성과지표로 사용해 구매가능성이 높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기법을 일컫는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최신기사

삼성 준감위 4기 5일 출범 '이찬희 연임', 삼성E&A 합류해 협약사 8곳으로 늘어
비트코인 1억1335만 원대 하락, 7만 달러까지 내려갈 수 있다는 전망도
크래프톤 '블라인드 스팟'으로 5대5 슈팅게임 시장 도전, 김창한 '배그 IP 확장' ..
LS그룹 작년 매출 31.8조로 사상최대, 향후 5년간 국내외 12조 투자
LG엔솔·삼성SDI·SK온 K배터리 3사 모두 '무배당', 실 적악화·설비투자 부담에 ..
대우건설 가덕도신공항 수주 놓고 어깨 무거워져, 정원주 토목 1위 자신감으로 전진
나이스신용평가 "1·29대책 건설사에 중장기 수주기회, 단기 영향 제한적"
장인화 포스코 본업 '철강' 경쟁력 회복에 '방점', 노후설비 퇴출·신규 설비투자 확대..
블룸버그 "디즈니 후임 CEO 조쉬 다마로 유력", 테마파크 부문 회장 출신 
종근당 작년 매출 1조6924억으로 6.7% 늘어, 위고비 포함 신제품 판매 덕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