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인사혁신처, '교권 회복' 불씨 된 서울 서이초 사망 교사 순직 인정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4-02-27 20:27: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서울 서초구 서이초등학교 사망 교사에 대해 순직이 인정됐다.

인사혁신처는 27일 서이초 A교사의 유족에게 순직 인정 사실을 통보했다.
 
인사혁신처, '교권 회복' 불씨 된 서울 서이초 사망 교사 순직 인정
▲ 한 교사가 21일 세종정부청사에서 열린 공무원재해보상심의회 장소 앞에서 순직 인정을 촉구하는 1인시위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해 7월 서울 서초구 서이초등학교에서 초등학교 1학년 담임교사 A씨가 극단적 선택을 해 충격을 줬다.

해당 교사는 사망 전 담당 학생의 학부모로의 거듭되는 민원에 고통을 호소해왔던 것으로 알려졌지만 경찰이 구체적인 혐의점을 발견하지 못하면서 수사가 종결됐다.

하지만 서이초 교사 사망 사건으로 열악한 교사 근무환경에 대한 국민 관심이 높아지면서 2023년 9월에는 ‘교권회복 4법’이 국회를 통과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교사와 시민 12만5천여 명이 2023년 11월 서이초 진상 규명과 순직 인정 등을 요구하는 서명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와 교육위원회에 제출하기도 했다.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한수원 원전 계약 중단에 체코전력공사 항고 임박, 건설 지연 및 백지화 우려
비트코인 시세에 '서머랠리' 재현 가능성, "미국 달러 약세는 상승 청신호"
[한국갤럽] 대선 후보 지지도 이재명 51%, 김문수 29%, 이준석 8%
우리금융지주 동양생명 대표에 성대규 추천, ABL생명 대표는 곽희필
하나증권 "토니모리 다이소와 ODM이 견인한 실적, 해외 판로 확대"
일본 4월 선박 발주량 32% 급감, "HD현대 한화오션 등 한국과 격차 커질 것"
아이폰 인도 생산 중단 압박은 애플과 트럼프 '치킨게임', "협상 전략에 불과"
HD현대 정기선 수석부회장 미국 무역대표부 대표 만나 상호 협력방안 논의
LG엔솔 미국 배터리 소재 공급망 다변화 한계, "내년 현지 100% 조달 어려워"
[한국갤럽] 정당 지지도 민주당 48% vs 국힘 30%, 격차 8%p→18%p로 벌어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