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SC제일은행,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보험상품 판매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16-09-22 15:47: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C제일은행,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보험상품 판매  
▲ (왼쪽부터)박종복 SC제일은행장과 이학상 교보라이프플래닛 대표가 21일 서울 종로 SC제일은행 본점에서 열린 '디지털 방카슈랑스 판매 제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C제일은행이 온라인 전용 보험사인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의 보험상품을 판매한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21일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점에서 SC제일은행과 ‘디지털 방카슈랑스 판매 제휴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디지털 방카슈랑스는 고객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은행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보험상품이다.

SC제일은행와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26일부터 SC제일은행의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을 통해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의 보장성보험과 저축성보험 등을 포함한 12종의 상품을 출시하기로 했다.

장호준 SC제일은행 자산관리본부 전무는 “SC제일은행은 신세계백화점과 삼성카드에 이어 보험사인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과 제휴를 통해 이종업종과 협업을 통한 시너지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SC제일은행의 영업망을 활용해 기존 온라인 판매채널을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김성수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B2B마케팅 담당 상무는 “이번 제휴를 통해 많은 채널에서 고객들을 만날 수 있게 됐다”며 “디지털 금융분야를 선도하는 두 회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상품과 서비스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올해 초 IBK기업은행과 제휴를 맺고 모바일 방카슈랑스 전용 어린이보험과 암보험을 판매하는 등 온라인 방카슈랑스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인기기사

킨텍스 제3전시장 발주 가시화, '6천억' 공사에 대형 건설사 총출동 전망 류수재 기자
‘인간형 로봇’ 삼성전자 ‘서빙·물류로봇’ LG전자, 로봇사업 다른 길 이유 조장우 기자
LG엔솔 유럽 입지 '단단', EU의 중국 견제 더해져 비중국 세계1위 '청신호' 류근영 기자
삼성전자 애플 스마트폰 경쟁 새 국면, 탄소중립 핵심 목표로 떠올라 김용원 기자
SM엔터테인먼트 라이즈로 보이그룹 명가 증명, 올해 사상 첫 매출 1조 기대 조충희 기자
한국전력 기요금 인상 절실, 김동철 ‘전제조건’ 자구안 마련 총력 태세 이상호 기자
증권사 토큰증권 발행 탐색전’ 끝, 추석 이후 플랫폼 선점 경쟁 뜨거워진다 정희경 기자
의원 출신 이학재·함진규 첫 국감, 인천공항·도로공사 카르텔 논란 대응 주목 김대철 기자
우리금융 굿윌스토어와 가을 동행 눈길, 임종룡표 사회공헌 색깔 낸다 김환 기자
비즈니스피플배너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