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글로벌 톱티어 도약 원년", 창립 20주년 행사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4-02-07 11:17: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글로벌 톱티어 도약 원년", 창립 20주년 행사
▲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이사가 6일 석오빌딩에서 창립20주년 행사에 참석해 발표를 하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
[비즈니스포스트]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이사가 올해 콜마비앤애에치 창립 20주년을 맞아 글로벌 톱티어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청사진을 내놨다.

콜마비앤에이치는 6일 윤 대표가 창립 20주년 기념행사에서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넘어 글로벌 ‘건기식 ODM No.1 프로바이더(공급자)’가 되겠다는 비전을 내놨다고 7일 밝혔다.

그는 이 자리에서 “우리는 창립 20년 만에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이끄는 '헬스 앤 뷰티(H&B) 토탈 솔루션 프로바이더(Provider)'가 됐다”며 “이제 글로벌 톱티어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힘차게 달려가자”고 강조했다.

이번 기념행사에는 윤 대표를 포함해 콜마비앤에이치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세종과 음성사업장 등 자리에 함께 하지 못한 400여 명의 직원들도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등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창립 이후 20년 동안을 돌아보고 앞으로 20년 미래 발전의 의지에 대해 논의했다. 

윤 대표는 "그동안 20년은 끊임없는 도전과 개척으로 국내 건강기능식품 업계에 영향력을 확대해온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20년은 세계 시장에서 플레이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부족했던 역량을 보완하고 미래 방향성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해 최고 성과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R&D역량 강화 △영업 경쟁력 확보 △ESG 경영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ODM 서비스를 고객사에 제공하기로 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2004년 한국콜마와 한국원자력연구원 합작으로 설립된 연구소1호 기업이다. 면역기능개선 건기식 헤모힘을 포함해 피로, 관절, 혈행개선 등 1천여 종의 건기식을 고객사 300여 곳에 납품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세종 3공장을 준공하며 연간 7천억 원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게 됐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20년간 축적해온 생산·품질·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건기식 시장에서 존재감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법원, 우리금융 '부당대출' 혐의 전 회장 손태승 구속영장 재차 기각
경찰, 국방부·수방사 압수수색해 전 국방장관 김용현 '비화폰' 확보
하나은행장에 이호성 하나카드 사장, 하나증권 강성묵 사장 연임, 하나카드 사장에 성영수..
야당 6당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두번째 제출, 14일 오후 5시 표결
신한은행 38세 이상 직원 대상 희망퇴직 받아, 특별퇴직금 최대 31달치 임금
우리은행 고강도 인사 쇄신, 부행장 줄이고 70년대생 발탁해 세대교체
이부진 포브스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85위, 네이버 최수연 99위
메리츠화재 김중현 이범진·메리츠증권 김종민 사장 승진, "경영 개선 기여"
미국 생물보안법안 연내 통과되나, 외신 "예산 지속 결의안에 포함 땐 가능"
국회 내란 특검법안과 김건희 특검법안 가결, 국힘 반대 당론에도 이탈표 나와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