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코웨이는 2011년 11월 국내 최초로 100만 원이 넘는 고가의 침대 매트리스를 렌탈하고 관리해주는 ‘매트리스 맞춤 케어렌탈 서비스’를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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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웨이 직원이 매트리스 캐어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
5일 코웨이에 따르면 코웨이의 매트리스 월간 판매량은 1만여 대, 관리계정 수는 1분기 기준으로 27만6천 개에 이른다.
박용주 코웨이 마케팅본부장은 “경쟁사 매트리스와 차별점으로 내세운 ‘맞춤 매트리스’, ‘위생 강화’를 비롯한 ‘토탈 슬립 케어’가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해 매트리스시장을 선도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는 월 2~4만 원으로 고가의 매트리스를 사용할 수 있고 청소 및 관리가 어려운 매트리스를 전문가를 통해 주기적으로 관리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코웨이는 또 차별적인 매트리스를 선보여 고객들을 사로잡았다.
코웨이는 2013년 매트리스 상단부인 탑퍼의 분리가 가능하고 천연 아로마향을 맡을 수 있는 매트리스를 출시하기도 했다. 최근 출시되는 제품에는 이런 기능을 개선해 탑재하고 있다.
코웨이는 서비스를 구매하기 전 직접 체험해볼 수 없다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오토매칭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였다.
오토매칭 서비스는 고객의 수면습관과 체형, 체압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가장 적합한 매트리스를 찾아주는 서비스다.
코웨이는 최근 ‘하이브리드 매트리스 3종’(CMK-PR01, CMQ-PR01, CMSS-PR01)을 출시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에 내놓은 신제품은 메모리폼과 스프링의 장점이 결합된 제품”이라며 “고객들에게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숙면의 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