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SK이노베이션 김준 "미래 주유소는 전기 제공, 하나의 발전소로 개념 바뀔 것"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3-07-26 09:43: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이노베이션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1939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김준</a> "미래 주유소는 전기 제공, 하나의 발전소로 개념 바뀔 것"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부회장(오른쪽)이 24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열린 '전지적 CEO 시점'에서 신입사원의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 < SK이노베이션 >
[비즈니스포스트]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부회장이 신입사원들을 격려하는 자리에서 주유소가 미래에는 하나의 발전소로 거듭날 것이라고 바라봤다.

26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김 부회장은 24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열린 신입사원과의 대화자리인 ‘전지적 CEO 시점’에서 “미래 주유소는 석유에서 전기를 제공하는 곳으로, 하나의 발전소 개념으로 바뀌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지적 CEO 시점은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 입문 교육의 마지막 일정이다. 신입사원의 고민과 회사에 관한 궁금증을 최고경영자와의 소통을 통해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들은 주유소의 미래 등 여러 고민에 관해 김 부회장에 조언을 구했고 김 부회장은 미래 주유소의 발전 가능성을 설명한 것이다.

김 부회장은 “SK이노베이션은 시대의 변화에 맞춰 세상을 움직이는 원동력을 제공할 것”이라며 “미래에는 정답이 없기 때문에 안 해본 일도 두려움 없이 맞서는 경험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김 부회장은 신입사원들이 스스로를 믿고 업무 역량을 쌓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부회장은 커리어에 관한 신입사원들의 고민을 놓고 “스스로의 잠재력을 믿고 조급해할 필요가 없다”며 “어떤 업무를 하든 깊이 있게 파악하는 노력을 한다면 향후 자신의 선택에 확신을 지닐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매년 신입 구성원들의 욕구를 파악해 신입 구성원들이 조직에 적응하고 업무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과정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며 “SK이노베이션에 입사하는 순간부터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

최신기사

LG에너지솔루션, 베트남 킴롱모터스에 전기버스용 원통형 배터리 셀 공급
김건희 특검 권성동 구속영장 청구, 통일교서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
신세계푸드 아워홈에 급식사업부 매각, 양도 대금 1200억
대통령실 AI수석 하정우 "파편화된 국가 AI정책 거버넌스 체계화할 것"
하이트진로 비용 절감으로 수익성 개선 한계, 김인규 하반기 맥주 수요 확대 승부 걸어
한은 총재 이창용 "금리로는 집값 못 잡아, 시간 여유 벌어주는 것일 뿐"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 3주 연속 둔화, 전국 아파트값도 보합세
[28일 오!정말] 대통령실 비서실장 강훈식 "외교도 결국 사람이 하는 일"
'마트 카트 끌고 간다' 스타필드 빌리지, 힐스테이트 더 운정 단지 내에 조성
조만호 무신사서 상반기 보수 6억 받아, 박준모는 7.4억 수령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