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가 해외매출 증가에 힘입어 2분기에 역대 최고 분기 매출을 올렸다.
넷마블게임즈는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3525억 원, 영업이익 534억 원을 올렸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44.6%, 영업이익은 2.8%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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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준혁 넷마블게임즈 의장. |
넷마블게임즈는 처음으로 전체매출의 절반 이상을 해외에서 거뒀다. 2분기 해외매출은 2036억 원으로 전체 매출 가운데 58%를 차지했다.
넷마블게임즈 관계자는 “‘세븐나이츠와 ’모두의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등 3종의 모바일게임이 글로벌 매출에 크게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영업이익은 글로벌 마케팅 비용이 늘어난 데 영향을 받아 상대적으로 증가폭이 크지 않았다.
세븐나이츠는 2월 일본에 출시된 뒤 100일 만에 누적 내려받기 수 400만 건을 넘어서고 6월 기준으로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순위 3위에 오르는 등 흥행에 성공했다.
모두의마블도 중국과 터키, 태국, 일본 등에서 누적 내려받기 수 2억 건을 돌파했다.
넷마블게임즈가 마블과 지적재산권 협약을 통해 내놓은 마블퓨처파이트도 원작의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게임즈 관계자는 “올해 글로벌 공략을 위해 현지화 개발 및 마케팅에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지속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게임즈는 하반기에 국내 애플리케이션(앱) 마켓에서 매출순위 1위에 올랐던 ‘스톤에이지’를 글로벌에 내놓는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 지적재산권을 활용해 개발한 ‘리니지2:레볼루션’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넷마블게임즈가 분기 최대 매출을 거두면서 코스피시장 상장에도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넷마블게임즈는 9월 코스피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하고 이르면 올해 12월, 늦어도 내년 2월까지 상장을 완료하려 한다.
넷마블게임즈의 예상 공모금액은 2조 원, 시가총액은 10조 원에 이를 것 추정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