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텔레콤, 미국 도심항공교통 기체 제조업체 조비항공에 1억 달러 투자

김바램 기자 wish@businesspost.co.kr 2023-06-29 20:23: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K텔레콤이 도심항공교통(UAM) 기체를 제조하는 미국 업체에 대규모 투자를 한다.

SK텔레콤은 29일 도심항공교통 기체 제조업체인 조비에비에이션에 1억 달러(약 1300억 원)를 투자하고 약 2% 규모의 지분을 확보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미국 도심항공교통 기체 제조업체 조비항공에 1억 달러 투자
▲ SK텔레콤은 미국의 도심항공교통 기체를 제조하는 업체 조비항공에 1억 달러(약 1300억 원)의 투자를 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이사 사장이(왼쪽) 2023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3'에서 조벤 비버트 조비항공 최고경영자(CEO)(오른쪽)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도심항공교통은 항공기를 활용해 사람과 화물을 운송하는 도시교통체계를 말한다.

SK텔레콤이 투자하기로 결정한 조비에비에이션은 도심항공교통에 활용되는 수직이착륙비행체(eVTOL) 개발 분야에 강점을 갖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지분투자를 통해 조비에비에이션이 제조한 기체를 국내에서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조비에비에이션과 국내 도심항공교통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 협력에 합의하고 장기적으로는 해외사업 분야에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이사 사장은 “조비에비에이션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도심항공교통 기체를 국내에 도입해 실증사업 추진과 상용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바램 기자

최신기사

HMM "SK해운 자산 인수협상 최종 결렬", 한앤컴퍼니와 인수가격 이견 추정
포스코 호주 제철소 인수 검토, 호주·일본·인도 철강회사와 컨소시엄 구성
대통령실 "미국산 쌀·육류 추가 개방 없다, 주식 양도세는 다양한 의견 경청"
양곡관리법안 농안법안 국회 본회의 통과, 국힘 필리버스터 이전에 처리 합의
포스코이앤씨 고속도로 공사현장에서 인명사고, 노동자 1명 병원 이송
인천공항공사-신라·신세계 면세점 임대료 '치킨게임', 떠오르는 공사 책임론 
순직해병 특검 전 검찰총장 심우정 압수수색, "이종섭 호주 도피 개입 의혹"
기본소득당 용혜인 국힘의 '지역화폐법 개정안 반대' 반박, "내수 회복 반대하는 것이냐"
SK가스 2분기 영업이익 1207억으로 157% 증가, 트레이딩 실적 호조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갈 길 멀다, 로이터 "더 강력한 지배구조 개혁 필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