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키움증권 "LG이노텍 베트남 증설, 주력 고객 내 입지와 수익성 강화 기반"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3-06-27 08:12: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LG이노텍의 베트남 광학솔루션 공장 증설이 주력 고객사의 공급망 안에서 입지를 다지고 수익기반을 공고히 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는 증권업계 분석이 나왔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27일 “LG이노텍의 베트남 광학솔루션 공장 증설은 주력 고객사의 공급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터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키움증권 "LG이노텍 베트남 증설, 주력 고객 내 입지와 수익성 강화 기반"
▲ LG이노텍의 베트남 하이퐁 광학솔루션 공장 증설이 주력 고객사 안에서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증권업계 분석이 나왔다.
LG이노텍은 전날 베트남 하이퐁 생산법인 증설에 1조3천억 원(10억 달러)을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LG이노텍 베트남 생산법인이 직접 투자하는 방식이며 투자기간은 올해 7월부터 2025년 12월까지다.
 
신규 공장은 2024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5년 경에는 양산체계를 구축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증설투자로 LG이노텍 베트남 공장의 카메라 모듈 공장의 생산능력은 2배 이상 확대된다.
 
김 연구원은 “베트남 공장은 국내 구미, 파주 사업장과 비교해 인건비 등 생산원가를 큰폭으로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닌다”며 “국내 사업장은 주력 고객의 스마트폰 신모델과 확장현실기기 등 신규 응용처 제품생산에 집중하고 베트남 사업장은 원가경쟁력을 높일 품목으로 이원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LG이노텍의 베트남공장 증설은 앞으로 주력 고객사의 인도생산 확대 등 탈중국 생산지 다변화 전략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CJ제일제당 상반기 실적 부진 전망, 식품 사업부문 성과가 관건"
NH투자 "삼성증권 목표주가 상향, '신사업' '실적 성장' '주주환원' 긍정적"
하나증권 "설 연휴 중국인 관광객 25만 명 방한 기대, 호텔신라 현대백화점 파라다이스..
LS증권 "BGF리테일 올해 실적 증가 전망, 중대형·우량점 중심 출점 전략 "
IBK투자 "에스티팜 목표주가 상향, 올해 원료의약품 공급 확대 전망"
KB증권 "헥토파이낸셜 글로벌사업이 실적 견인, 기업가치 재평가 기대"
비트코인 1억193만 원대 하락, "지속적 현물 ETF 자금유출로 내림세" 분석도
[부동산VIEW] 이재명 대통령의 '머니 무브' 승부수는 통할까?
김민석 "부동산 정책 수단으로 세제는 가급적 뒷 순위, 선거 의식한 것 아니다"
성수4지구 재개발 조합, 재입찰 공고 뒤 하루도 지나기 전에 돌연 취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