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2023-05-08 11:11:44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편의점업계 단독으로 싱글 몰트 위스키 ‘기원 배치2’를 판매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10일 CU의 커머스애플리케이션(앱)인 ‘포켓CU’를 통해 기원 배치2(14만8900원)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10일 CU의 커머스애플리케이션(앱)인 ‘포켓CU’를 통해 기원 배치2(14만8900원)를 선보인다. < BGF리테일>
기원 배치2는 한국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 증류소인 쓰리소사이어티스에서 만든 것으로 ‘버진 아메리칸 오크 캐스크’와 ‘퍼스트필 아메리칸 버번 캐스크’에서 숙성한 위스키를 블렌딩했다.
BGF리테일은 기원 배치2에 대해 풍부한 오크, 카라멜향과 함께 은은하게 올라오는 한국적인 스파이시함이 특징으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기원 배치2의 알코올 도수는 40도다.
BGF리테일은 이번에 유통되는 기원 배치2 물량 가운데 단일 판매처로는 가장 많은 수량인 900병을 준비했다.
BGF리테일이 올해 2월 포켓CU에서 선보인 기원 배치1 50병은 48초 만에 완판된 바 있다. 기원 배치1은 정식 판매가 시작된 올해 3월 1천여 병이 모두 판매됐다.
BGF리테일은 포켓CU를 통해 전국 어디서나 누구든지 동일한 구매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박형규 BGF리테일 주류TF팀 MD는 “기원 배치1이 큰 성공을 거두면서 기원 배치2에도 관심이 높을 것으로 판단돼 많은 물량을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고객에게 특별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한편 고객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GF리테일은 인기 위스키 온라인 행사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포켓 CU 주류 예약구매 서비스는 각각 지난해와 비교해 2021년 102.6%, 2022년 145.2%, 2023년(1월~4월) 165.6%가 증가하는 등 매년 세 자릿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