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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루프탑 끝 펼쳐진 북한산, 상위 0.3%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가다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3-02-15 15:5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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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루프탑 끝 펼쳐진 북한산, 상위 0.3%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가다
▲ 서울 은평구 북한산 입구 한적한 도로를 따라 올라가다 보면 산에 둘러싸인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이 모습을 드러냈다. 북한산 풍경과 스타벅스 건물이 잘 어우러진 느낌을 받았다. <비즈니스포스트>
[비즈니스포스트] '그림처럼 펼쳐진 북한산 자락을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긴다.'

서울 은평구 북한산국립공원 입구 한적한 도로를 따라 한참 걷다 보면 산으로 둘러싸인 미술관 같은 분위기의 새 건물이 눈에 들어온다. SCK컴퍼니가 15일 첫선을 보인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이다. 

스타벅스 매장은 전국에 1777개가 있을 만큼 도심 번화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은 도심에서 한 참 떨어진 국립공원 입구에 자리하고 있다.

접근성이 다소 떨어지는 게 약점일 것 같았지만 직접 마주해보니 산자락과 어울리는 풍경은 오히려 강점처럼 빛났다.

지상 1,2층과 루프탑 등 연면적 992㎡(300평) 규모로 조성된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을 개장 첫날 직접 찾아가 봤다.
 
[현장] 루프탑 끝 펼쳐진 북한산, 상위 0.3%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가다
▲ 2층을 전면 통유리로 구성해 고객들이 북한산을 바라볼 수 있게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먼저 2층의 전면에 배치된 통유리는 시원스러웠다. 방문객들은 북한산 풍경을 커다란 그림 액자 속에 담아 감상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매장 디자인을 총괄한 박경연 SCK컴퍼니 인테리어팀 파트너는 "북한산 전경이 가장 잘 보이는 위치에 통유리창으로 디자인하기 위해 설계 전 여러 차례 현장 조사를 했다"며 "건물의 방향도 고려해 여러 번 수정을 통해 디자인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매장 옆 쪽으로는 작지만 아기자기한 산책로가 조성돼 있다. 커피를 마시며 가볍게 걷기 좋은 산책로다. 산책로 끝에는 자그마한 수경공간도 있다. 다른 매장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산책로 때문인지 '더북한산점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박 파트너는 "주변에 잠시 앉아 쉴 수 있도록 수경공간을 계단형으로 디자인 했다"며 "앉는 위치에 따라 북한산을 즐길 수도 있고 매장 전경과 잔디밭을 바라볼 수도 있게 했다"고 말했다.
 
[현장] 루프탑 끝 펼쳐진 북한산, 상위 0.3%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가다
▲ 매장 옆 쪽으로는 작지만 아기자기한 산책로가 조성됐다. 산책로 끝에는 자그마한 수경공간도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2층 통유리와 산책로를 보니 북한산점 앞에 '더'라는 글자가 붙은 이유를 알 수 있었다.

더북한산점은 스타벅스 매장 이름 앞에 '더'가 붙는 5번째 매장이다. 전국 1777개의 매장 중 단 0.3% 정도에게만 '더'라는 이름이 허락됐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비즈니스포스트와의 통화에서 "매장 이름 앞에 '더'가 붙은 곳은 공간이나 인테리어 등이 일반 매장과 차별화된 포인트가 많은 특화 매장이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선택받은 매장의 1호점은 2017년 오픈한 '더종로R점'이다. 더종로R점은 개장 당시 전국에서 가장 큰 스타벅스 매장이었다.

2호점은 2018년 오픈한 '더해운대R점'이다. 더해운대R점은 부산 지역 스타벅스 매장 가운데 가장 큰 규모다.

3호점은 2020년 오픈한 '더양평DTR점'이다. 더양평DTR점은 더종로R점보다 더 큰 규모로 개장하면서 '국내 가장 큰 스타벅스 매장'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또한 스타벅스 가운데 처음 매장에서 직접 빵을 구워 내놓았다. 국내 스타벅스에서 서비스되는 모든 것들이 집약된 매장이기도 하다.

4호점은 2022년 오픈한 '더북한강R점'이다. 더북한강R점에는 '반려견 마당'과 '반려인 대기실'을 마련했다.

그리고 5호점이 이날 오픈한 '더북한산점'이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더' 매장들은 일반 매장과 비교해 평균 방문객 수가 20% 가량 많은 편이다.
 
[현장] 루프탑 끝 펼쳐진 북한산, 상위 0.3%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가다
▲ 루프탑 좌석은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관계자들이 입을 모아 자랑하는 공간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더북한산점은 아주 특별한 차별점을 가진 매장이다. 바로 루프탑 좌석이다.

매장 옥상에는 모두 66개의 좌석이 마련돼 있다. 루프탑 끝에서 펼쳐지는 북한산을 감상하다보면 시간을 잃어버릴 수도 있다. 

옥상에는 포토존도 설치했다. 포토존에는 산 정상에서나 볼 수 있는 표지석 모양의 나무구조물에 'STARBUCKS 더북한산'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더북한산점만의 매력을 너무 잘 보여주는 포토존이다.

유선미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점장은 "북한산 절경이 한 눈에 보이는 탁 트인 루프탑이 더북한산점의 자랑이다"며 "자연과 함께 도심 속 힐링 공간이 주는 아름다움이 단연 큰 강점이다"고 말했다.
 
[현장] 루프탑 끝 펼쳐진 북한산, 상위 0.3%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가다
▲ 더북한산점의 매력을 잘 나타내는 산 정상 표지석 모양의 포토존이 설치돼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더북한산점에서는 음료가 나오면 크루가 마이크로 주문번호를 부른다. 루프탑에도 스피커가 설치돼 있어 음료를 주문하는 바 앞에서 기다릴 필요없이 좌석에 편하게 앉아 기다리면 된다.

더북한산점은 오픈을 기념해 쑥 특화음료인 '더 그린 쑥 블렌디드'와 '더 그린 쑥 크림 라떼'도 선보였다. 이 음료들은 더북한산점을 포함해 '더양평DTR점', '더북한강R점', '경동1960점', '대구종로고택점' 등 전국의 5개 매장에서만 판매한다.

유 점장은 "도심에서 지쳤을 때 커피와 함께 편안하게 릴렉스하며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겠다"며 "더북한산점만의 편안함과 따스함을 느낄 수 있는 힐링의 장소로 최고의 스타벅스 경험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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