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BMW가 메르세데스-벤츠를 제치고 지난달 수입차 월간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전체 수입차 판매량은 설 연휴 영향으로 1년 전보다 감소세를 나타냈다.
▲ BMW가 메르세데스-벤츠를 제치고 지난달 수입차 월간 판매 1위를 차지했다. |
3일 한국수입차협회(KAIDA)에 따르면 1월 국내 수입차 신차등록 대수는 1만6222대로 집계됐다. 2022년 1월과 비교해 신차 등록대수는 6.6% 줄었다.
정윤영 한국수입자동차협회 부회장은 "1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은 설 연휴로 인한 영업일수 감소와 일부 브랜드의 출고중지, 전기차 보조금 미확정에 따른 출고지연 등으로 2022년 1월보다 감소했다”라고 설명했다.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BMW가 6089대 판매되며 메르세데스-벤츠를 제치고 지난해 9월 이후 4개월 만에 수입차 판매 1위에 올랐다.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은 2900대 판매돼 2위로 밀렸다. 아우디(2454대), 볼보(1007대), 포르쉐(726대), 렉서스(576대), 랜드로버(475대), 쉐보레(360대) 등이 그 뒤를 이었다.
1월에 가장 많이 팔린 수입차는 트림(모델별 등급) 기준 BMW 520으로 993대가 판매됐다. 2위는 아우디 A6 45 TFSI 콰트로(679대), 3위는 BMW X3 2.0(666대)이 차지했다.
모델 기준으로는 BMW 5시리즈가 2130대 팔려 1위, 아우디 A6가 1496대로 2위,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가 945대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국가별로 보면 유럽차가 1월 1만4328대 팔리면서 전체 수입차의 88.3%를 차지했다. 미국차가 984대(6.1%), 일본차가 910대(5.6%)로 뒤를 이었다.
사용 연료별 판매량을 살펴보면 가솔린차 9659대(59.5%), 하이브리드차 4341대(26.8%), 디젤차 1316대(8.1%), 전기차 483대(3.0%),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 423대(2.6%) 등이다.
구매유형별로는 개인구매가 1만488대로 64.7%를, 법인구매가 5734대로 35.3%를 각각 차지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