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2022-12-28 10:5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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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청호나이스의 ‘커피머신 정수기' 에스프레카페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2022년 12월 말 기준 에스프레카페의 누적 판매량이 16만 대에 이른다고 28일 밝혔다.
▲ 청호나이스는 커피머신과 정수기의 기능을 결합한 제품 에스프레카페가 2014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6만 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청호나이스는 홈카페 문화가 확산되면서 에스프레카페가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가 높은 제품으로 고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스프레카페 모델인 가수 임영웅씨.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는 청호나이스의 기존 커피머신 정수기 제품을 2021년 리뉴얼 한 제품이다. 커피머신의 기능과 정수기의 기능을 결합해 커피 추출은 물론 정수, 냉수, 온수, 미온수에 얼음까지 이용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는 “에스프레카페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가 높은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며 “홈카페 시장의 뚜렷한 성장세와 함께 국내 커피머신 시장에서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청호나이스는 2014년 커피머신 정수기를 처음 선보인 뒤로 지속적으로 성능을 개선하고 기능을 추가했다.
에스프레카페는 가로 29cm의 사이즈로 싱크대 위에 설치할 수 있는 카운터탑형 모델이다. 미러 소재의 전면 디스플레이창과 히든 디스플레이, 정전식 터치 방식으로 조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스프레카페는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의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상을 받기도 했다.
청호나이스는 커피 맛에도 공을 들였다.
에스프레카페는 섭씨 90도의 물과 18bar의 압력으로 커피원두에서 커피를 내릴 수 있다. 또한 ‘에스프레소’, ‘룽고’, ‘아메리카노’, ‘소프트아메리카노’ 등 4가지 스타일로 물의 양을 조절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는 원두분말의 산화를 막기 위해 3중겹 구조로 제작된 에스프레카페 전용 캡슐을 도입했다. 원두는 이탈리아에서 직접 로스팅하고 그라인딩한 원두를 사용했다.
청호나이스는 커피 원두 '자메이카 블루마운틴100%'을 2022년 상반기에 출시하기도 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홈카페 문화 확산과 함께 2014년부터 현재까지 충성도 높은 고객들의 입소문 마케팅이 주효했다”며 “앞으로도 가정과 오피스에서 맛과 향이 뛰어난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