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무신사 입점 브랜드 호조, 국내 브랜드 33% 연간 거래액 100억 넘어서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2-12-23 14:35: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에 입점한 국내 중소형 패션 브랜드의 매출이 지속해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는 23일 연간 거래액 기준 무신사 상위 100개 브랜드의 2020~2022년 성장세를 분석한 결과 연간 거래액이 2년 만에 73%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무신사 입점 브랜드 호조, 국내 브랜드 33% 연간 거래액 100억 넘어서
▲ 무신사는 23일 연간 거래액 기준 무신사 상위 100개 브랜드의 2020~2022년 성장세를 분석한 결과 연간 거래액이 2년 만에 73%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거래액 상위 100개 브랜드 중 78개를 국내 중소형 브랜드가 차지했다. 2022년 브랜드 78개의 거래액 합계는 2020년과 비교해 93.5% 증가했다. 같은 기간 글로벌 브랜드의 거래액은 36.3%가 늘었고 대기업 주도로 온오프라인 판매를 병행하는 브랜드 거래액은 39.8% 증가했다.

연간 거래액 100억 원을 넘은 국내 브랜드 비율은 2020년 15%에서 2022년 33%로 높아졌다.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들이 무신사 스토어와 협업을 바탕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매력도를 높였다고 봤다. 

또 주요 판매 채널을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무신사 스토어로 한정해 무신사 스토어의 성장이 곧 입점 브랜드의 매출 성장으로 이어지는 효과를 얻었다고 분석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2~3년 전에는 온라인 패션 브랜드의 연매출 상한선이 100억 원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무신사 스토어 입점 브랜드의 선전으로 상한선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무신사 스토어를 중심으로 온라인 판매를 강화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늘릴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 설치 등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속보] 이재명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절차 밟지 않는다"
[속보] 이재명 "국회와 정부 함께하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 제안"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해외 건설수주 고전에도 삼성E&A GS건설 호조, 현대건설 대우건설 아쉬워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교보생명 승계 시계 바삐 돌아가, 신창재 두 아들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