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IG넥스원이 3년 연속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종합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LIG넥스원이 국내 ESG 평가기관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2년 ESG 평가에서 E(환경) 부문 A등급, S(사회) 부문 A+등급, G(지배구조) 부문 A등급을 획득해 3년 연속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 LIG넥스원이 3년 연속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종합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
한국ESG기준원은 올해 974개 국내 상장사를 대상으로 ESG수준을 7단계로 분류해 등급을 부여했다. 평가 모형 개정의 영향을 받아 기업들의 등급이 하락하는 경향을 보였으나 LIG넥스원은 3년 연속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LIG넥스원은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 'ISO 45001' 인증을 획득하는 등 ISO 경영관리체계 강화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지배구조 선진화를 위해 '기업지배구조헌장'을 제정하고 ESG위원회를 설치해 이사회 차원에서 ESG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한 경영체계를 구축했다고 전했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기업의 단기적·정량적 지표에만 의존하지 않고 비재무적 성과에 집중한 노력들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된 것 같다"며 "ESG경영 문화 확산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이 사회전반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