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맥도날드 카타르월드컵 기념 글로벌 캠페인, 걸그룹 있지 모델 발탁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2-11-15 11:06: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맥도날드가 2022 FIFA 월드컵(카타르월드컵) 개최를 앞두고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한다.

맥도날드가 카타르월드컵 기간 75여 개국에서 글로벌 캠페인 '맥날 고?(Wanna Go to McDonald's?)'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맥도날드 카타르월드컵 기념 글로벌 캠페인, 걸그룹 있지 모델 발탁
▲ 맥도날드가 2022 FIFA 월드컵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 '맥날 고?(Wanna Go to McDonald's?)'를 15일 시작한다. <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는 2022 FIFA 월드컵의 공식 스폰서이다. 

이번 캠페인은 맥도날드가 기획한 캠페인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이다. 맥도날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각 지역별로 고유의 문화가 담긴 활동들을 진행하기로 했다.

캠페인 모델에는 한국을 JYP의 걸그룹 ‘있지(ITZY)'가 포함됐다. 이외에 배우 '제이슨 서데이키스', 틱톡 창작자 '카비 라메', 인터넷방송인 '에드윈 카스트로' 등 유명인사들이 이번 캠페인의 모델로 선정됐다.

모델들이 등장하는 캠페인 영상은 '맥도날드는 월드컵의 희로애락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최고의 장소'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세계 각지에서 촬영된 해당 영상은 10개의 언어와 4개의 지역 방언의 모습을 담아냈다.

캠페인 영상은 월드컵 기간 75개국 텔레비전을 통해 송출되며 맥도날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정판 메뉴도 출시한다.
 
맥도날드는 캠페인 기간 카타르월드컵을 기념한 한정판 매뉴 '사커팩'을 17일 출시한다. 사커팩은 배달(딜리버리) 전용상품으로 수량소진시 판매가 종료될 수 있다.

사커팩은 ‘페퍼로니 피자버거 세트’, 맥너겟 6조각과 함께 기념품 '스낵볼 틴케이스' 등으로 구성됐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응원하는 팀은 다르더라도 세계인이 함께 월드컵의 열기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이번 '맥날 고?' 캠페인에 관심을 바란다"며 "2022 FIFA 월드컵 기간 맥도날드에서 '세계인의 축제'를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교보증권 "현대백화점, 백화점은 든든하고 면세는 살아나고 지누스는 잘하고"
삼성전자 "일체형 세탁건조기 점유율 70%, 판매량 2배 더 늘릴 것"
유진투자 "오리온 중국 성장률 하락, 털고 일어나 달리면 된다"
하나증권 "KT밀리의서재 통신사 해킹 반사수혜, 밸류 리레이팅 구간"
"간암치료제 포기는 없다" 진양곤 3번째 도전, 내년 글로벌 신약 3개 이상 출시
백악관 고위 관료 "중국 AI 반도체 수출통제 유지", 엔비디아 젠슨 황 요청 거부
[전국지표조사] D-12일, 호감도 이재명 46% 김문수 33% 이준석 27%
[전국지표조사] D-12일, 차기 대선 놓고 정권교체 55% vs 정권재창출 34%
[전국지표조사] D-12일, 당선가능성 이재명 67% 김문수 23%
비트코인 시세 올해 21만 달러로 상승 가능성, "기관 투자자가 강세장 주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