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맥도날드 카타르월드컵 기념 글로벌 캠페인, 걸그룹 있지 모델 발탁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2-11-15 11:06: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맥도날드가 2022 FIFA 월드컵(카타르월드컵) 개최를 앞두고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한다.

맥도날드가 카타르월드컵 기간 75여 개국에서 글로벌 캠페인 '맥날 고?(Wanna Go to McDonald's?)'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맥도날드 카타르월드컵 기념 글로벌 캠페인, 걸그룹 있지 모델 발탁
▲ 맥도날드가 2022 FIFA 월드컵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 '맥날 고?(Wanna Go to McDonald's?)'를 15일 시작한다. <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는 2022 FIFA 월드컵의 공식 스폰서이다. 

이번 캠페인은 맥도날드가 기획한 캠페인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이다. 맥도날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각 지역별로 고유의 문화가 담긴 활동들을 진행하기로 했다.

캠페인 모델에는 한국을 JYP의 걸그룹 ‘있지(ITZY)'가 포함됐다. 이외에 배우 '제이슨 서데이키스', 틱톡 창작자 '카비 라메', 인터넷방송인 '에드윈 카스트로' 등 유명인사들이 이번 캠페인의 모델로 선정됐다.

모델들이 등장하는 캠페인 영상은 '맥도날드는 월드컵의 희로애락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최고의 장소'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세계 각지에서 촬영된 해당 영상은 10개의 언어와 4개의 지역 방언의 모습을 담아냈다.

캠페인 영상은 월드컵 기간 75개국 텔레비전을 통해 송출되며 맥도날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정판 메뉴도 출시한다.
 
맥도날드는 캠페인 기간 카타르월드컵을 기념한 한정판 매뉴 '사커팩'을 17일 출시한다. 사커팩은 배달(딜리버리) 전용상품으로 수량소진시 판매가 종료될 수 있다.

사커팩은 ‘페퍼로니 피자버거 세트’, 맥너겟 6조각과 함께 기념품 '스낵볼 틴케이스' 등으로 구성됐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응원하는 팀은 다르더라도 세계인이 함께 월드컵의 열기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이번 '맥날 고?' 캠페인에 관심을 바란다"며 "2022 FIFA 월드컵 기간 맥도날드에서 '세계인의 축제'를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LG 미국 암 치료제 개발사 지분 확보, 바이오 누적 투자금 5천만 달러 넘어서
공정위, 운임 인상 상한선 넘긴 아시아나항공에 121억 부과하고 검찰 고발
신한금융 계열사 포용금융 정책 확대, 진옥동 "실행 중심의 지원방안 추진"
김건희 특검 도이치모터스 권오수 소환조사, '공천개입 의혹' 김영선 4일 소환
한국무역보험공사, LG화학 미국 테네시 양극재 공장에 10억 달러 금융보증
GS25, 8월 말까지 먹거리와 생필품 1700여 종 최대 50% 할인행사
삼성전자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AI 제트 400W', 미국 컨슈머리포트 평가 1위
HDC현대산업개발 AI 기반 안전·품질 관리체계 고도화, 아이파크 품질 높여
LG전자 모듈러 주택 '스마트코티지' 체험 프로그램 인기, 9월부터 정식 운영
비트코인 1억5891만 원대 상승, 미국 고용시장 지표 부진에 박스권 횡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