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모비스가 미국에서 열리는 오토쇼에 참가해 글로벌 전기차와 자율주행차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현대모비스는 14일부터 25일까지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 열리는 ‘2022 북미 오토쇼’에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 현대모비스가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서 열리는 '2022 북미 오토쇼'에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은 현대모비스의 주요 전시품과 수주 실적. <현대모비스> |
북미 오토쇼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3년 만에 현장 행사로 열린다.
현대모비스는 2021년 독일 뮌헨 모터쇼에 이어 북미 오토쇼까지 참가하면서 글로벌 공략을 본격화한다.
현대모비스는 14일부터 16일까지 고객사 전용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미래 모빌리티 분야 신기술 30여 종을 선보이기로 했다.
특히 전기차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고 있는 북미 특성에 맞게 전동화 시스템을 '전기차용 통합 샤시플랫폼(eCCPM)' 등을 중심으로 전략적으로 전시할 계획을 세웠다.
이 플랫폼은 전기차에 최적화된 것으로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알루미늄 프레임에 제동, 조향, 현가, 구동, 배터리시스템을 모두 결합한 시스템이다. 차량의 크기에 따라 플랫폼 형태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전기차 기반의 PBV(목적 기반 모빌리티)에 적합하다.
이뿐 아니라 북미 오토쇼에선 현대모비스가 지난해 개발한 ‘라이팅 그릴’도 소개된다. 라이팅 그릴은 전기차 전면부 그릴 전체를 조명 장치나 차량, 보행자 간 의사소통 수단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차세대 기술을 말한다.
이외에도 차세대 통합 칵핏(M.VICS 3.0), 홀로그램 AR 헤드업디스플레이어, 스위블 디스플레이 등 바로 양산이 가능한 미래 신기술을 이번 북미 오토쇼에서 선보이기로 했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북미 오토쇼 전시 기간인 14일 현지 언론 대상 '미디어 콘퍼런스'를 열고 북미 시장 공략 전략을 발표하기로 했다.
악셀 마슈카 현대모비스 글로벌OE영업부문 부사장은 "이번 오토쇼 참가를 통해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등 미래차 격전지인 북미 시장에서 새로운 수주 기회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