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보틀벙커' '콜리올리',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본상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2-08-25 10:46:0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마트가 댜앙한 콘셉트 매장과 브랜드로 글로벌 디자인상을 받았다.

롯데마트는 25일 플래그십 매장 ‘제타플렉스’와 와인 전문점 ‘보틀벙커’, 펫토탈케어 브랜드 ‘콜리올리’ 등이 ‘2022 레드닷 디자인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보틀벙커' '콜리올리',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본상
▲ 롯데마트는 25일 플래그십 매장 ‘제타플렉스’와 와인 전문점 ‘보틀벙커’, 펫토탈케어 브랜드 ‘콜리올리’ 등이 ‘2022 레드닷 디자인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보틀벙커 모습. <롯데쇼핑>

레드닷 디자인어워드는 iF 디자인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제품 디자인과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가지 부문 아래 다양한 세부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심사가 진행된다.

제타플렉스와 보틀벙커, 콜리올리는 모두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구체적으로 제타플렉스가 리테일 본상을 받았으며 보틀벙커는 리테일과 일러스트레이션 본상을 수상했다. 콜리올리는 패키지 디자인 본상을 받았다. 롯데마트가 받은 상은 모두 4개다.

제타플렉스는 롯데마트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플래그십 매장의 이름이다. 10의 21제곱을 의미하는 제타(ZETTA)와 결합된 공간을 의미하는 플렉스(PLEX)의 합성어로 ‘당신이 원하는 것은 다 있다’는 콘셉트를 지향하고 있다.

보틀벙커는 ‘와인의 모든 것! 보틀벙커에 없으면 어느 곳에도 없다’는 콘셉트의 롯데마트 와인 전문점이다. 

콜리올리는 롯데마트의 펫토탈케어 전문 스토어 및 브랜드다. 병원과 미용실, 반려동물 케어 및 관리 서비스를 다양화한 것이 특징이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올해 실적 후퇴, 내년 비만치료제로 기업가치 재평가"
농심 '글로벌 전문가' 사령탑에 앉히다, 조용철 '지상과제'는 해외시장 비약 확대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카카오헬스케어 인수로 덩치 키운 차케이스, 차헬스케어 IPO 앞두고 차원태 지배력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