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한화시스템 영국 에어쇼 참가, 도심항공교통 우주항공 첨단방산 알려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2-07-18 11:26:4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화시스템이 영국 에어쇼에 참가해 도심항공교통(UAM)과 우주항공 및 첨단방산 시장 판로를 개척한다.

한화시스템은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영국 런던 인근 햄프셔카운티에서 열리는 ‘판버러 에어쇼 2022’에서 230㎡ 규모의 대형 부스를 마련하고 우주항공과 첨단방산 사업역량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한화시스템 영국 에어쇼 참가, 도심항공교통 우주항공 첨단방산 알려
▲ 한화시스템이 영국 에어쇼에 참가해 도심항공교통(UAM)과 우주항공 및 첨단방산 시장 판로를 개척한다. 한화시스템 판버러 에어쇼 전시부스 모습. <한화시스템>

판버러 에어쇼는 세계 최대 규모 항공·방산 전시회로 파리·싱가포르 에어쇼와 함께 ‘세계 3대 에어쇼’로 꼽힌다.

올해 판버러 에어쇼에는 1500개 글로벌 기업과 기관이 참여한다.

한화시스템은 도심항공교통 존에서 미국 오버에어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는 버터플라이 기체의 실물크기 대형 회전날개(UAM) 모형(Mock-up)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한화시스템은 이 자리에서 버터플라이 기체에 탑재된 대형 회전날개 안의 모터 작동방식을 소개한다.

버터플라이 기체의 대형 회전날개 모터에는 진동을 줄여 안전성을 높이는 IBC 기술과 소음을 줄이는 ‘최적속도 틸트로터 추진방식 특허’가 적용됐다.

한화시스템은 오버에어와 함게 2023년 상반기 실물크기의 무인 시제기 제작을 앞두고 있다.

한화시스템의 방위산업 존에서는 △크기를 줄이고 가성비를 극대화한 초소형 SAR위성 △안정적 우주인터넷 통신망을 구축할 수 있게 하는 저궤도 위성(LEO) 통신용 전자식 안테나 △한국형 전투기(KF-21) 탑재용 AESA 레이다 기술 등 첨단방산 체품을 전시한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한화시스템은 독보적 방산·통신·레이다 기술을 바탕으로 도심항공교통과 저궤도 위성통신 분야에서 앞서갈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있다”며 “판버러 에어쇼를 통해 우주항공 산업과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이끌 기술경쟁력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HMM "SK해운 자산 인수협상 최종 결렬", 한앤컴퍼니와 인수가격 이견 추정
포스코 호주 제철소 인수 검토, 호주·일본·인도 철강회사와 컨소시엄 구성
대통령실 "미국산 쌀·육류 추가 개방 없다, 주식 양도세는 다양한 의견 경청"
양곡관리법안 농안법안 국회 본회의 통과, 국힘 필리버스터 이전에 처리 합의
포스코이앤씨 고속도로 공사현장에서 인명사고, 노동자 1명 병원 이송
인천공항공사-신라·신세계 면세점 임대료 '치킨게임', 떠오르는 공사 책임론 
순직해병 특검 전 검찰총장 심우정 압수수색, "이종섭 호주 도피 개입 의혹"
기본소득당 용혜인 국힘의 '지역화폐법 개정안 반대' 반박, "내수 회복 반대하는 것이냐"
SK가스 2분기 영업이익 1207억으로 157% 증가, 트레이딩 실적 호조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갈 길 멀다, 로이터 "더 강력한 지배구조 개혁 필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