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쌍용차 5일 ‘토레스’ 쇼케이스, 가상인간 루시가 마케터로 변신해 소개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2-07-04 10:49:0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쌍용차 5일 ‘토레스’ 쇼케이스, 가상인간 루시가 마케터로 변신해 소개
▲ 가상인간 루시와 쌍용차 토레스. <쌍용자동차>
[비즈니스포스트] 쌍용자동차가 중형SUV 신차 발표회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쌍용차는 5일 인천 네스트호텔에서 '토레스'의 출시를 알리는 '토레스 쇼케이스'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연다고 4일 밝혔다.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2019년 6월 '베리 뉴 티볼리 쇼케이스' 이후 쌍용차가 3년 만에 개최하는 오프라인 신차 발표회로 미디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토레스 쇼케이스에서는 가상인간(버추얼휴먼) 루시가 마케터로 변신해 토레스를 소개한다. 루시는 롯데홈쇼핑이 1년 동안의 개발기간을 거쳐 탄생한 가상인간으로 인플루언서, 쇼호스트, 광고모델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문일한 쌍용차 익스테리어디자인팀 팀장이 쌍용차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Powered by Toughness)'를 바탕으로 탄생한 토레스 디자인에 관해 설명하고 쌍용차 디자인 비전에 대해서도 밝힐 계획을 세웠다.

온라인 쇼케이스는 5일 오전 10시에 진행한다. 네이버TV 및 쌍용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그 동안 온라인으로만 쇼케이스를 진행해 신차를 알리는데 많은 아쉬움이 있었으나 3년 만에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토레스의 다양한 장점을 생생하게 보여 드릴 수 있게 됐다"며 "토레스의 반응이 뜨거운 만큼 많은 고객들이 쇼케이스를 편하게 볼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도 진행한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인기기사

쿠팡 '멤버십 가입비 인상' 무서운 진짜 이유, 김범석 플라이휠 전략 '순풍에 돛' 남희헌 기자
현대차증권 “전고체 배터리 2028년 본격 확대, 삼성SDI 양산경쟁 앞서” 류근영 기자
TSMC 차량용 반도체 파운드리 '잭팟', 인텔의 모빌아이 ADAS 신제품 수주 김용원 기자
첨단 파운드리 필수 '하이NA EUV' 경쟁 개막, 삼성전자 TSMC 인텔 각축전 김용원 기자
현대건설·GS건설·삼성E&A 사우디 자푸라 수주 정조준, 가스전 싹쓸이 기대 류수재 기자
화웨이 새 스마트폰 출시에 미국정부도 '촉각', 반도체 기술 발전 성과가 관건 김용원 기자
HLB, 세계 최대 바이오 단지인 미국 보스턴에 사무소 설립 김민정 기자
아시아 아프리카 벌써 이상 고온 곳곳 몸살, 올여름도 '폭염 지옥' 예고 손영호 기자
한국전력 한전KDN 지분 매각 반대 직면, 헐값 매각·민영화 논란 터져나와 김홍준 기자
KB증권 “HBM 경쟁 심화는 국내 반도체장비업체에 기회, 한미반도체 수혜” 박혜린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