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SK머티리얼즈 북미에서 반도체소재 사업한다, 일본 쇼와덴코와 협력

최영찬 기자 cyc0111@businesspost.co.kr 2022-06-29 17:06: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머티리얼즈 북미에서 반도체소재 사업한다, 일본 쇼와덴코와 협력
▲ 이용욱 SK머티리얼즈 대표이사 사장(왼쪽)이 29일 일본 도쿄 쇼와덴코 본사에서 켄지로 야마마스 쇼와덴코 정보전자화학품 총괄 사업부장과 ‘반도체소재 북미 동반진출 검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SK머티리얼즈 >
[비즈니스포스트] SK그룹의 반도체소재 전문회사 SK머티리얼즈가 일본 소재기업 쇼와덴코와 북미에서 공동으로 반도체소재사업을 추진한다.

SK머티리얼즈는 29일 일본 쇼와덴코 본사에서 쇼와덴코와 함께 ‘반도체소재 북미 동반진출 검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K머티리얼즈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쇼와덴코와 북미에서 반도체 특수가스 소재에 관한 최적의 사업모델을 발굴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SK머티리얼즈와 쇼와덴코는 이미 반도체 생산에 활용되는 식각가스와 관련한 사업을 협력하고 있다.

SK머티리얼즈와 쇼와덴코는 2017년 영주시에 합작법인 SK쇼와덴코를 설립하고 3D낸드용 식각가스(모노플루오르메탄, CH3F)를 생산하며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메모리 반도체 생산에 사용되는 차세대 필수 식각가스인 브로민화수소(HBr)를 국산화하기 위한 양산 공장도 7월 준공하는 것을 목표로 건설하고 있다.

쇼와덴코는 불소계 특수가스에 관한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아시아와 북미, 유럽, 중국 등에 글로벌 유통망을 갖췄다.

이용욱 SK머티리얼즈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북미 사업의 방향성에 관해 심도있게 논의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영찬 기자

최신기사

대신증권 "CJ제일제당 하반기 식품 매출 점진적 회복 예상, 미국서 판촉 경쟁은 부담"
대신증권 "엔씨소프트 현 주가에 '아이온2' 기대 반영, 출시 뒤 주가 변동성 염두에 ..
미래에셋증권 "펄어비스 검은사막 매출 지속 하향, 붉은사막 더 연기될 수도"
현정은 현대엘리베이터서 상반기 39.5억 받아, 대표 조재천 7.5억 수령
태영건설, 982억 규모 부산항 진해신항 남측 방파호안 축조공사 수주
IBK투자 "이마트 하빈기 이익 성장 지속 전망, 통합 매입 효과 이어져"
롯데건설 2분기 영업이익 371억으로 48% 줄어, 부채비율 200% 밑으로
DS투자 "엔씨소프트 '아이온2' 퀄리티 높아 보여, 2030 유저 공략 목표"
[관세 15% 시대] 수출 강자 삼양식품에 드리운 그림자, 김정수 미국 가격인상·수출 ..
이재명 장관급 6명 지명, 교육-최교진·여성-원민경·금감원장-이찬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