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이 소비자 교육 콘텐츠 공모전을 후원한다.
GS리테일이 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2022 슬기로운 소비생활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후원한다고 12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슬기로운 소비생활 크리에이터 공모전이 학교나 기업 등 단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비자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며 소비자교육 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행사라고 설명했다.
공모 기간은 16일부터 29일까지다.
대학생, 대학원생이면 개인 또는 4명 이내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콘텐츠는 소비자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를 담은 3분 이내 길이의 영상 또는 카드뉴스를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GS리테일은 세부주제로 △코로나 시대의 슬기로운 소비생활 △무인점포 이용 방법 △택배서비스 이용 소비자 예절 △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 △합리적인 상품 구매 등을 꼽았다.
주운석 GS리테일 사업지원본부장은 “TV홈쇼핑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전개하는 사업자로서 소비자 권익 보호 및 영상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이번 공모전을 후원했다”며 “합리적이고 바람직한 소비문화 조성에 기여함으로써 ESG경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