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HK이노엔 HB&B사업총괄로 김영목 영입, 전 이니스프리 대표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2-05-09 12:07: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HK이노엔이 이니스프리 대표를 맡았던 김영목 아모레퍼시픽 상무를 영입했다.

9일 HK이노엔에 따르면 김영목 상무는 최근 HK이노엔 HB&B(건강기능식품·화장품·음료)사업총괄 전무에 선임됐다.
 
HK이노엔 HB&B사업총괄로 김영목 영입, 전 이니스프리 대표
▲ 김영목 HK이노엔 HB&B사업총괄 전무.

김 전무는 HK이노엔에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숙취해소음료 ‘컨디션’ 등을 모두 맡게 된다. HB&B사업총괄은 음료사업본부, 뷰티·헬스사업본부를 산하에 둔다.

김 전무는 1973년 1월 태어나 중앙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1998년 아모레퍼시픽그룹에 입사한 뒤 산하 브랜드 이니스프리와 마몽드에서 TM팀장, 글로벌전략팀장 등을 역임했다.

2017년 상무로 승진하며 이니스프리 대표에 오른 뒤 약 3년 동안 이니스프리를 이끌었다. 이후 2020년 아모레퍼시픽으로 이동해 뷰티영업 유닛N프로젝트 TF를 담당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에서 일한 경험을 살려 HK이노엔의 HB&B사업 확대에 앞장설 것으로 전망된다.

HK이노엔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케이캡’ 등 신약을 개발하는 한편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음료 쪽에서도 여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숙취해소음료 컨디션을 다양한 형태로 개량해 출시하는 가운데 더마(약국) 화장품 브랜드 ‘클레더마’, 탈모·두피케어전문 브랜드 ‘스칼프메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틴’ 등을 운영하는 중이다.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데스크리포트 2월] 이재명의 '부동산 정치' 세 장면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AI 반도체 다음 대박은 로봇과 바이오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55.8%로 1.3%p 올라, "다주택 규제와 물가 관리가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