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글로비스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현대글로비스는 이익 체력이 강해진 데다 완성차 판매회복에 힘입어 차량 운송 실적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2일 현대글로비스 목표주가를 기존 26만 원에서 30만 원으로 높여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로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4월29일 현대글로비스 주가는 20만9천 원에 거래를 마쳤다.
양 연구원은 "2022년 실적 추정치가 높아진(영업이익 25.5%) 데 따라 목표주가를 15.4% 상향한다"고 말했다.
현대글로비스는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조2930억 원, 영업이익 4263억 원을 거뒀다. 2021년 1분기보다 매출은 24.3%, 영업이익은 103.7% 늘어난 것이다.
1분기 영업이익은 현대글로비스 창사이래 최고 분기 실적 기록을 새로썼다.
원-달러 환율 상승에 따라 유통사업의 반조립제품(CKD) 부문 이익률이 개선됐고 완성차 해상운송사업(PCTC)에서 고운임의 신규 비계열사 물량을 유치한 효과를 본 것으로 분석됐다.
해운부문의 높은 영업이익률(12.2%)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됐다.
양 연구원은 "비계열사 고운임 물량 유치와 적재율이 상승했다"며 "더불어 벌크 해상운송부문에서 고가의 용선을 반선했고 원유·석유제품·화학제품 등 웻벌크(Wet bulk) 화물 해상운송 사업 확대로 현대글로비스의 이익체력이 강해졌다"고 분석했다.
용선은 화물운송을 위해 보수를 지급하고 남의 선박을 대절하는 것을 말한다.
양 연구원은 "현대글로비스는 2분기 및 하반기에 강화된 이익체력과 완성차 판매회복에 따른 차량운송 확대로 실적호전이 지속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대글로비스는 2022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25조7150억 원, 영업이익 1조6540억 원을 올릴 것으로 전망됐다. 2021년보다 매출은 18.1%, 영업이익은 46.9% 증가하는 것이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