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지난해 자동차 램프부문에서 해외고객 다변화를 통해 1조 원 이상의 수주를 달성했다.
현대모비스는 2021년 모두 25억 달러(약 3조 원)의 해외 수주를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모비스의 해외 수주는 자동차 램프가 이끌었다.
지난해 자동차 램프부문 해외수주는 1조 원 규모에 이른다. 지난해 전체 해외 수주에서 3분의 1 이상을 차지한 것이다.
현대모비스는 “유럽 완성차 메이커와 신생 전기차 업체 등 글로벌시장에서 고객 다변화를 통해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특히 매트릭스 빔 헤드램프, 고성능 리어램프 등 고부가가치 제품군 위주로 수주를 진행해 수익성도 끌어올렸다.
현대모비스는 올해도 자동차 램프 기술을 개발해 해외 수주를 확대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대표적으로 ADAS(첨단운전자보조장치)연계형, 슬림화 및 디자인 차별화, 제어기 통합 등 램프 신기술을 개발하기로 했다.
특히 미래 모빌리티에 특화된 요소를 반영한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에 집중하기로 했다.
악셀마슈카 현대모비스 글로벌OE영업부문장 부사장은 "램프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글로벌 기술 경쟁력과 안정된 품질 등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며 "이를 통해 올해는 모두 37억 달러(4조4천억 원) 규모의 해외수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