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당근마켓 자소서 없는 간편지원 채용 진행, 서류결과도 하루 안에

안정문 기자 question@businesspost.co.kr 2022-02-22 17:11: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당근마켓이 모든 직군에서 간편하게 지원이 가능한 형식의 채용을 추진한다.

22일 당근마켓은 이력서 준비 부담이 적은 '간편지원' 형식으로 채용하는 캠페인 ‘리크루트24(RECRUIT24)’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당근마켓 자소서 없는 간편지원 채용 진행, 서류결과도 하루 안에
▲ 2022 당근마켓 전직군 채용 포스터.

간편지원은 설문지 형태로 서류전형을 간소화하고 지원자가 제출한 핵심 내용을 토대로 포지션 적합성을 평가하는 것으로 지원 24시간 이내에 서류 결과를 안내한다. 

리크루트24는 4주에 걸쳐 매주 특정 포지션을 릴레이 채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주 차에는 △광고 세일즈/운영 기획 △보안 △경영지원 직군에 지원할 수 있다. 2주 차에는 △프론트엔드 △모바일앱(Android, iOS) 개발 직군 채용이 이뤄진다.

3주 차에는 △프로덕트 매니저(PM) △프로덕트 디자인 △ 브랜드경험(BX) 디자인 직군을 모집하고, 4주 차에는 △백엔드 서버 개발 △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SRE) △머신러닝 △데이터 엔지니어링 직군의 서류 접수가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동료추천 프로모션'도 실시된다. 지원자가 추천한 인재와 함께 지원해 합격하는 경우 특별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당근마켓은 이번 리크루트24 캠페인을 포함해 올해 1분기에 100명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구열 당근마켓 피플팀 팀장은 “동료들과 함께 2200만 명 규모의 하이퍼로컬 서비스 혁신을 주도하며 성장을 이루고 싶은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

최신기사

국토부 국토지리정보원 "애플 고정밀 지도 반출 여부 12월8일까지 결정 유보"
[4일 오!정말] 국힘 장동혁 "특견은 늘 주인을 물어뜯을 준비를 하고 있다"
코스피 외국인 매수세에 3200선 회복, 코스닥도 800선 상승 마감
민주당·조국혁신당·사회민주당 '온플법' 제정 촉구, "주병기 입장 밝혀야"
넷마블 높아진 신작 타율로 하반기도 순항, 김병규 '3N 시대' 부활 꿈꾼다
[오늘의 주목주] '하이닉스 반등' SK스퀘어 3%대 상승, 코스닥 코오롱티슈진 7%대..
금감원장 이찬진 저축은행 CEO들 간담회, "건전성 우려 사라져야 영업규제 완화 논의 ..
제주항공 지상조업사 JAS 신규 대표 선임, 애경 회장 조카 장우영 퇴임
과기부-구글 '보이스피싱 방지 EFP' 마련, "개별 단말기서 악성앱 설치 자동 차단"
증시부양 법안으로 국장 탈출 막을 수 있을까, '해외상장 ETF' 쏠리는 뭉칫돈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