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디 올 뉴 기아 니로’를 공식 출시한다.
기아는 25일 친환경 전용 SUV(스포츠유틸리티 차량) '디 올 뉴 기아 니로'를 공식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신형 니로는 2016년 출시돼 6년 만에 풀체인지(완전변경)한 모델이다.
신형 니로는 사전계약 기간인 18일부터 21일까지(영업일 4일) 모두 1만7600건을 접수해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사전계약 고객 가운데 '2030'세대 비중이 약 46%로 기존 니로 대비 16% 포인트 확대됐다.
세부적으로 30대가 26.7%로 가장 많았다. 50대 20.9%, 40대 20.7%, 20대 19.0%, 60대 이상 12.7%로 그 뒤를 이었다.
특히 기존 니로에서 20대 고객층이 12% 수준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7%포인트 늘어났다.
트림별 선택 비율은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가 45.1%로 가장 높았고 프레스티지(40.6%), 트렌디(14.3%)가 그 뒤를 이었다.
외장 컬러는 스노우 화이트 펄(51.3%)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으며 인터스텔라 그레이(13.9%), 시티스케이프 그린(12.6%) 순서로 집계됐다.
내장 컬러 선택 비율은 차콜이 69.8%, 미디엄 그레이 21.5%, 페트롤 8.7% 순서였다.
기아는 신형 니로를 국내에서 연간 2만5천 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기아는 한국에 이어 유럽, 미국 등 세계 주요 시장에서 신형 니로를 순차적으로 출시하기로 했다.
권혁호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신형 니로는 친환경 소재를 확대 적용하고 그린존 드라이브 모드 2세대를 국내 최초로 장착하는 등 환경은 물론, 고객들의 소중한 일상까지 생각한 기아 대표 친환경 SUV 모델"이라며 "사전계약을 통해 보여주신 고객들의 기대와 관심에 힘입어 친환경 SUV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는 출시에 맞춰 신형 니로의 TV 캠페인 영상도 공개한다.
모두 2편으로 제작된 영상은 신형 니로의 우수한 연비와 향상된 실내 공간 활용성, 그린존 드라이브 모드 2세대 등을 통해 지속가능성 시대에 나와 소중한 사람들의 일상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기아는 신형 니로 전기차 모델 출시 이전까지 고객 체험 공간에서 신형 니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특화 전시와 시승 프로그램을 이달 말부터 진행할 하기로 했다.
시승 신청은 기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권혁호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신형 니로는 친환경 소재를 확대 적용하고 그린존 드라이브 모드 2세대를 국내 최초로 장착하는 등 환경은 물론 고객들의 소중한 일상까지 생각한 기아 대표 친환경 SUV 모델"이라며 "사전계약을 통해 보여주신 고객들의 기대와 관심에 힘입어 친환경 SUV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