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벅스코리아, 제페토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 내는 가상공간 운영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1-12-17 11:50: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스타벅스코리아, 제페토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 내는 가상공간 운영
▲ 스타벅스코리아가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가상공간을 만든다. <스타벅스코리아>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스타벅스 가상공간이 만들어진다.

스타벅스코리아는 17일 오후 5시부터 2022년 1월16일까지 한 달 동안 제페토의 겨울 한정맵 ‘산타광장’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은 스타벅스 가상공간을 구축해 운영한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산타광장 맵 안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진행하며 가상세계 속에서 색다른 스타벅스 경험을 선사한다”고 설명했다.

가상공간은 스타벅스 베어리스타 인형, 겨울 e-프리퀀시 증정품, 스타벅스 MD(기획상품)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과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이벤트 기간에 제페토 산타광장 맵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곳곳에 숨겨진 스타벅스 보물상자를 찾는 미션을 준다. 보물상자를 찾는 고객은 제페토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제페토에 포토부스와 비디오부스를 별도로 마련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사진을 찍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업로드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8월 네이버와 온오프라인 고객 경험을 확대하기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빅데이터, 정보기술(IT), 메타버스 등에서 앞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력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기로 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앞으로도 제페토와 협업해 스타벅스 경험을 가상공간으로 확장하고 고객들에게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불붙는 생산확대 경쟁, HBM 공급과잉 임박 논란도 김바램 기자
유바이오로직스 투자받은 팝바이오텍, 네이처에 에이즈 관련 연구 실어 장은파 기자
4월 국내 차 판매 하이브리드가 갈랐다, 완성차업체 전동화 전략 일제히 선회 허원석 기자
조비 에비에이션 UAM 양산 절차 돌입, '동맹' SK텔레콤 향한 기대도 커져 이근호 기자
여의도 재건축 3호 대교아파트 시공사 선정 채비, 삼성물산 롯데건설 경쟁 전망 류수재 기자
‘서로 베끼기만 하다 다 죽는다’, 게임업계 MMORPG서 새 장르로 활로 모색 조충희 기자
[현장] 롯데 창업 신격호 조명한 '더리더' 초연, 장혜선 "할아버지 얘기로 희망 주고.. 남희헌 기자
삼성SDI 헝가리공장 중단 요청 소송에 휘말려, 운영에는 지장 없을 듯 김호현 기자
영화 '범죄도시4' 관객 600만 명 돌파, OTT '눈물의 여왕' 1위로 유종의 미 김예원 기자
'회생 신청 1년' 플라이강원 주인 찾을 시간 더 벌까, 법원 판단에 시선 집중 신재희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